대구시, 하절기 감염병 발생 제로에 도전

- 5월~9월 특별 비상방역근무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제7회 전국장애인학생체육대회(5.11.~5.14.)·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5.25.~5.28.) 및 하절기 기간 각종 감염병 발생 차단을 위해 특별 방역대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다.

대구시는 특히 5월에 개최되는 제7회 전국장애인학생체육대회 및 전국소년체육대회(이하 “체육대회”)기간에 선수·가족, 임원 등 많은 관광객이 대구를 방문함에 따라 최근 중국에서 발생한 조류인플루엔자 A(H7N9)(이하 “AI”) 및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고 성공적인 체육대회 개최를 위해 시, 구·군 보건소에 비상방역대책반을 편성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AI 등 감염병 환자발생에 대비해 질병관리본부-시-보건소- 의료기관 등 관련 유관기관과 긴밀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매일 환자발생 감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또 방역소독 기동반 8개반 155명을 편성해 경기장, 숙박업소, 다중집합장소 등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의료기관 등으로 구성된 질병정보모니터망 427개소 및 감염병 원인규명 역학조사를 위해 9개반 82명의 역학조사반을 운영하고, 해외에서 유입되는 감염병을 차단하기 위해 입국자 추적관리를 한다.

이 밖에도 체육대회 경기장 등에 손씻기 홍보, 의료기관에 환자발생 신고요령 안내, AI 환자 발생 대비 국가지정입원치료격리 43병상을 대구의료원에 확보하는 등 각종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정책과장은 “AI 및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등 개인위생 수칙을 잘 지켜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보건정책과
설종찬
053-803-62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