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유치원생 대상 공주·왕자 체험교육 시행

- 5월부터 매월 2회 / ‘박물관에 놀러온 공주님, 왕자님’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정종수)은 만 6~7세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조선시대 공주와 왕자에 관한 체험 교육프로그램인 ‘박물관에 놀러온 공주님, 왕자님’을 5월부터 매월 2회(셋째·넷째 화요일, 10:00~12:00) 운영한다.

교육프로그램은 ▲ 손 인형 공주님과 왕자님이 들려주는 이야기 나라(공주·왕자의 탄생, 놀이, 결혼 등을 손인형극으로 구연) ▲ 전시실에서 보았던 당의(唐衣: 조선 왕실 여성의 소례복)와 자적용포(紫的龍袍, 조선후기 왕세자 예복) 모양의 스티커로 예쁜 공주님과 멋진 왕자님 꾸미기 등 전시 유물 연계놀이 ▲ 추억의 종이 인형으로 나만의 공주님, 왕자님 색칠하기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는 놀이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우리의 전통문화보다는 외국문화에 더 익숙한 현실에서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유치원 단체로 접수를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5월 교육신청은 오는 13일(월) 오전 10시부터 전자우편(silverji1123@nate.com) 또는 팩스(02-3701-7640)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유치원생 20여 명)하며,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시홍보과(02-3701-7648)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전시홍보과
임지윤 학예연구사
02-3701-76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