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농림축산검역본부와 합동 워크숍 개최

- 농축산식품 안전관리 강화 및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부처 간 협력방안 논의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5.9(목)~5.10(금) 충청남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개최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농림축산검역본부 간부진 합동워크숍에서 정승 처장이 ‘국정 과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창의적 협업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승 처장은 특강에서 ‘불량식품 근절과 농축산업 발전을 위해 두 부처간 주요 공통 정책이슈 공유와 긴밀한 협업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이번 합동워크숍은 최근 업무 이관이후 불량식품 근절을 위한 공통 이슈를 파악하고, 이관 받은 업무를 안정되게 수행하기 위한 협업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정부조직 개편으로 이관된 업무의 원활한 처리 및 민원 불편 최소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 농축산식품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부처간 협업방안 등에 대한 참석자간 토론을 통해 발전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승 처장은 “우리처의 중요한 업무 파트너인 농림축산검역본부와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소비자 신뢰 확보와 생산농가의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농축수산물정책과
043-719-32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