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학생들, 헌혈로 생명나눔 사랑 펼쳐

- 꿩먹고 알먹고 마일리지 장학금도 받고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는 9일(목) 오전 10시부터 학생회관과 해양과학대학 앞 광장에서 “생명나눔 헌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헌혈행사는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군산대학교 총학생회, 학생지원과가 주관했으며, 약 4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생명나눔의 사랑을 실천하였다.

현재 군산대학교 헌혈의 집에서는 연중 2회의 정기적인 헌혈행사를 갖고 있으며, 이외에도 연중 1500여명의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헌혈에 참여하고 있어 전북지역 혈액수급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군산대 보건진료소 윤정우 팀장은 “최근 인구 노령화와 저출산으로 헌혈 대상자가 줄어들고 있고, 혈액 안전성 강화로 헌혈 금지 대상자마저 증가하고 있어 혈액수급에 어려움이 많다”면서 “학생들이 헌혈에 적극 참여하면서 전북지역 혈액수급에도 도움을 주고 헌혈활동이 이웃사랑의 가치를 알게 하는 교육의 효과까지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는 1점당 1,000원씩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마일리지 장학금에 헌혈 1회당 10점의 마일리지를 지급하며 학생들의 생명나눔 사랑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