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신설야구장 기아측과 변경 협약’ 체결
광주시는 지난 2011년 12월12일 기아차(주)에서 광주 신설야구장의 사업비 일부(300억)를 부담하는 조건으로 25년간 운영권 및 광고권을 허가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나 이번 재협약을 통해 향후 여건 변화를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시는 2년후 재협약에 지역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해 기아차(주)의 적극적인 설득 끝에 ‘야구장운영손익평가위원회’의 평가결과를 기초로 추가협약을 의무적으로 실시하는 의무조항으로 변경해 2년간 실질적인 운영 후 공정하고 객관적인 결과로 신설야구장의 사용 · 수익허가에 대한 협약조건 등을 의무적으로 재논의토록 했다.
또한 광주시는 재협약시 민 · 관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민관협력의 바람직한 모델을 창출해 공정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협의안을 도출하기 위해 ‘신설야구장 재협약을 위한 시민사회-광주광역시 거버넌스 구성 · 운영’(안)을 마련해 시민단체와 광주시의회 등에 적극적인 참여를 제안했고 거버넌스는 기아차(주)와의 재협약 체결시 광주시민의 행복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야구장운영손익평가위원회 위원 추천 등 기능을 수행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체육진흥과
062-613-35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