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리서치, 여론조사 정보 월간지 ‘M정세분석’ 발간

- 여론조사 정보 대중화 및 시대의 여론을 간행물 형태로 기록

뉴스 제공
모노리서치
2013-05-09 18:08
서울--(뉴스와이어)--정치·사회 IVR(ARS) 여론조사 전문기관 모노리서치는 매월 2회 진행하는 자체 정례여론조사의 결과를 종합, 분석해 정리한 ‘M정세분석’을 온·오프라인 월간지 형태로 발행한다.

M정세분석(정기간행물 번호 ISSN 2288-1972)은 정치·사회 이슈에 대한 기획조사 내용과 분석을 다룬 ‘M포커스’, 현안에 대한 발 빠른 여론조사 결과를 모은 ‘M이슈’,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 및 정당지지도 등을 매월 조사해 추이를 살펴보는 ‘M트렌드’로 구성돼 있다.

창간호인 5월호에는 ‘안철수 의원 당선 관련 국민여론조사’, ‘엄마 가산제/군가산제 찬반’, ‘박근혜 정부 첫 부동산대책 체감도’, ‘진주의료원 폐업 추진 찬반’ 등의 조사 결과와 분석이 실려 있다.

모노리서치의 M정세분석 발간은 여론조사기관들이 진행하는 자체 조사 결과가 보도자료 형태로 정리 돼 전달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부 조사 정보 누락 및 여론조사의 가장 좋은 활용인 추이 파악 부족 등의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이다. 또 온·오프라인을 통해 쉽게 찾아 볼 수 있어 여론조사 정보의 대중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시대 상황의 여론을 간행물 형태로 취합해 기록한다는 점에서도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이형수 모노리서치 대표이사는 “열린 여론조사를 지향하겠다는 생각을 구체적으로 실현하려 했다”며 “향후 조사의 결과 및 분석 뿐 아니라 정치·사회 여론조사의 전후 맥락을 파악할 수 있는 각종 칼럼과 부가 자료 등을 실어 더 충실한 여론조사 전문 간행물로 자리 잡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정세분석은 오프라인에서는 매월 1일 발행하며 온라인에서는 모노리서치의 여론조사 허브사이트 ‘폴스터코리아’(www.pollster.co.kr)를 통해 매월 15일 공개된다.

모노리서치 개요
모노리서치는 2003년에 설립된 ARS 전화 설문조사기관이다. 국내 최대 8000회선의 대용량 ARS 발송시스템과 가장 신뢰성 있는 전국 인명 전화번호부를 이용해 개발된 실시간 ARS 전화 설문조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누구나 손쉽게 설문 작성에서부터 설문 발송, 통계 분석까지 할 수 있는 ARS 여론조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치/사회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정기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해당 결과를 온라인상이나 기사를 통해 무상으로 배포하고 있다.

폴스터코리아: http://www.pollster.co.kr

웹사이트: http://www.monoresearch.co.kr

연락처

모노리서치
홍보기획팀
선임연구원 이재환
02-333-72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