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모아사랑 태교음악회 참가자 모집

-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임신부 대상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와 (사)월드휴먼브리지는 오는 6월27일 오후2시30분 서구 광천동 유스퀘어문화관 금호아트홀에서 열리는 ‘제28회 모아사랑 태교음악회’에 참여할 저소득 취약계층 임신부를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광주시와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장애인, 미혼모, 탈북민, 외국인근로자 가정의 임신부이며, 오는 28일부터 6월25일까지 선착순 200명을 접수한다.

태교음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임신부는 월드휴먼브리지 누리집(www.whb.or.kr) 공지사항, 모아사랑카페(cafe.daum.net/whb789), 모아사랑 광주행사본부(062-670-1727, fax 062-526-1925, e-mail : odysseytour@naver.co.kr)로 신청하면 된다.

음악회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출산용품을 제대로 준비하지 못하는 임신부들에게 분유, 젖병, 속싸개, 배냇저고리 등 1인당 12만원 상당의 출산용품을 지원하고 행사 후 추첨을 통해 유모차, 아기띠, 욕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알리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임신부를 위로해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제구호개발 NGO인 (사)월드휴먼브리지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며, 클래식 재능 기부자들의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과 힘든 임신과정에 지쳐있는 취약계층 임신부들이 태교음악회를 통해 정서적 안정을 얻고 필수 출산용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복지건강국
건강정책과
송정자
062-613-33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