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자연이 창조한 홍삼, 제2회 최고 천삼 선발대회’ 13일 개최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05-12 10:56
서울--(뉴스와이어)--농협중앙회(농업경제대표이사 김수공)는 자연이 창조하고, 농협이 만든 홍삼 중의 홍삼인 ‘천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자연이 창조한 홍삼, 제2회 최고 천삼 선발대회’를 5월 13일(월) 11시 양재동 농협하나로클럽 이벤트광장에서 개최한다.

‘천삼(天蔘)’은 최적지에서 생산된 6년근 인삼 중에서 엄선하여 증기로 쪄서 말린 홍삼으로 조직이 치밀하여 내공·내백이 없으면서 외형이 가장 우수한 1등급 홍삼이며, 인삼 전체 생산량의 1%도 안나오는 희귀한 것으로 하늘이 내린 것이라 하여 천삼으로 알려져 왔다.

금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로 전국 12개 인삼농협과 농협 한삼인이 인삼농가와 계약재배한 인삼을 철저한 안전성 검사와 등급 분류를 통해 수매한 후 홍삼으로 제조한 천삼 중에서 ‘최고 천삼’을 선발하여 전시·시상하고 인증서를 수여한다. 생산농가에는 최근 감소하고 있는 인삼 재배면적을 늘리고 우수한 인삼을 생산하도록 권장하고 소비자에게는 홍삼 제조과정을 홍보하여 소비확대 및 국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아울러, 농협에서 생산·제조·판매하는 홍삼의 우수성을 알림으로써 중국삼과의 차별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동시에 우리 홍삼에 대한 중국, 동남아 등 해외 관광객의 수요도 겨냥한 기획 행사로 한류상품으로서의 고려홍삼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인삼의 연근별 생육형태와 외국삼 모형을 비교 전시할 예정이다. 인삼을 소재로 한 다양한 상품을 전시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인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삼 경작인에게는 자긍심을 갖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농협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부모님 등 어르신께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농협홍삼(천삼을 비롯한 지삼·양삼 및 가공제품 등)을 전국 소재 농협 하나로클럽(마트) 홍삼코너에서 할인 및 추가 증정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