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지멘스, 찾아가는 ‘지멘스 이동건강검진’ 1주년 맞아

- 11일 경기도 고양시 지역 아동 대상 검진 실시…1주년 기념 작은 음악회 마련

- 1년간 전국 소외지역 710명 어린이들에게 무료 건강 검진 제공

서울--(뉴스와이어)--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 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 www.siemens.co.kr)는 지난 11일 경기도 고양에서 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지멘스 이동건강검진’을 진행했다.

경기도 고양 한사랑푸른교실 지역아동센터, 열린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진행한 이번 건강검진에는 60여명의 어린이들이 △키/몸무게 △체지방 △시력 △혈액 △소변 △청력 △초음파 검사를 받았다. 또한 ‘지멘스 이동건강검진’ 론칭 1주년을 기념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도 열렸다.

이번 행사에 음악회를 열어 준 예술·교육 전문 비영리단체(NGO) ‘이노비’는 론칭 때부터 함께 해온 대한영상의학회의료봉사회 소개로 함께 하게 되었다. ‘이노비’는 어린이들이 연주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동물악기를 선물하고 뮤지컬 음악을 함께 연주했다. 음악회 이후에는 어린이들이 악기를 직접 연주한 후 소감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김종갑 한국 지멘스 대표이사·회장은 “이동건강검진이 의료진의 재능기부와 지멘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1년간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온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멘스 이동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경제적 여건에 구애 받지 않고 최소한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지멘스 이동건강검진은 지난해 4월 경기도 군포에서 첫 검진을 시작으로 한국 지멘스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 대한영상의학회의료봉사회, 대한진단검사 의학회와 협력하여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해 왔다. 지난 1년간 전국에 걸쳐 710여명의 어린이들이 지멘스 이동건강검진을 통해 건강검진 혜택을 누렸다.

한국지멘스 개요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본사를 둔 지멘스는 산업, 인프라, 운송, 헬스케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 기업이다. 지멘스의 궁극적 목적은 모든 사람들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기술을 만드는 것이다. 현실과 디지털 세계를 결합함으로써 지멘스는 고객이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성을 가속화하고, 더 살기 좋은 도시와 높은 효율의 공장, 지속 가능한 교통을 만들어 나간다. 지멘스는 글로벌 의료 기술 기업이자 상장 계열사인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최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2024년 9월 30일 기준 전 세계에서 31만2000여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1950년대 국내에 진출한 한국지멘스는 선진기술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 협력과 적극적인 투자, 개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한편, 한국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 여러 대학들과 산학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kr

연락처

지멘스
홍보실
이승연 대리
02-3450-7701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이수란 AE
02-3406-214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