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삼성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 우수인재 6800명 채용 예정…작년 보다 4배 가량 증가
‘청·장년에는 내일을! 협력사에는 우수인재를! 삼성이 함께 하겠습니다.’이란 슬로건을 내건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삼성그룹이 주최하고 전경련, IBK기업은행, 동반성장위원회, 중소기업중앙회가 행사주관자로 나선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덕전자, 이오테크닉스 등 삼성전자가 선정한 2013년 강소기업 등 유망 중소·중견업체들이 대거 참가하여 지난해 채용규모(158개 협력사의 1,670명) 보다 4배 가량 많은 6,800명의 고졸·초대졸·대졸·석박사신입과 경력사원 등 우수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제대군인들의 협력사 재취업을 지원해 주기 위해 국방부와 육·해·공군·해병대 취업지원센터도 박람회에 참가한다.
또한 채용박람회 현장에는 현장채용관 외에도 청년구직자들의 희망과 꿈을 발표하는 2분 발언대 ‘Dream Talk! Talk!’가 진행되고, 영어면접관, 이미지컨설팅관 등으로 구성된 면접지원 존(Zone)이 설치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이번 행사진행을 공동주관하는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양금승 소장은 “경기불황으로 일자리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청년이나 중장년에게 좋은 일자리 기회를 열어주고, 중소협력사의 우수인재 확보에 대기업이 앞장선다는 점에서 일자리 창출과 동반성장의 좋은 실천사례가 된다.”고 밝혔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samsung-ibk.co. kr)에서 취업을 원하는 기업에 면접신청을 사전에 할 수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재취업지원팀
김동준 수석
02-3771-04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