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 중국 온라인 관광시장 개척
지난 3월 시나 블로그에는 “한국 경상북도 기본정보소개”, “영덕대게축제”, “맛있는 안동찜닭“, ”아름다운 경주탐방“, ”청도 프로방스 러브러브 빛축제“ 등 경북도의 기본정보, 관광지, 음식, 축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스팅 했으며, 청도 프로방스 러브러브 빛 축제(5,017건 열람, 댓글 28건)는 시나 블로그 메인에 노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대한민국 실크로드 탐험대프로젝트”에 대해 상세하게 홍보하여 중국인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시나웨이보에는 경북관광(41%), 경북음식정보(23%), 한류(24%),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로 관광지, 음식, 한류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었고, 일일 최대 신규 팔로워가 1,329명, 일일평균 612명을 기록하여 홍보에 큰 효과를 보았다.
특히 중국 광동성, 강소성, 북경지역에 팔로워가 가장 많으며 이들 지역에 거주하는 중국인들이 해외여행 비율이 높은 것으로 분석됨에 따라 대도시 위주의 팔로워 분포로 볼 때 경북도의 잠재관광객이 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보이며, 또한 여성 팔로워가(67.9%)로 남성(32.1%)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바이럴마케팅 강화를 위해 중국최대 검색사이트 여행카페 “바이두여행카페”, 중국최대 검색사이트의 한국여행카페인 “한국여행카페” 여행경험 교류카페 “류마마여행카페”, 각 나라별 여행공략카페 “환쳐왕카페”등 12개 바이럴 홍보사이트에 총 32건의 경북관련 콘텐츠를 포스팅 했다.
경상북도 송경창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중국 관광온라인 시장에 홍보를 한층 강화하여 중국관광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며, 중국시장 성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일본 및 동남아 등 세계시장에 내년에는 SNS를 통한 글로벌 관광을 본격 추진하여 경북관광이 세계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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