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전수조사 실시
이번 조사는 편의시설 활성화 정책의 기초자료 확보 및 장애인들의 편의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5년마다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5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26명의 조사요원을 투입, 총 3,782개소에 대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설치여부, 주출입구 높이차이 제거, 점자블록, 화장실 등 편의시설 설치항목 등 현장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일반음식점(300㎡ 이상), 공연장(300㎡ 이상), 병원, 학교, 도서관(1,000㎡ 이상), 노유자 시설, 수련시설, 업무시설, 숙박시설, 공동주택 등이다.
울산시는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편의시설이 설치되지 않았거나 미흡한 시설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등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율을 높이는 한편, 편의시설 제도 개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한 편의시설 설치 조사인 만큼 조사원이 방문할 때에는 시설 안내 등 시설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2008년 장애인편의시설 실태 전수조사 결과 편의시설 설치율은 82.7%(전국 평균 77.5%)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복지정책과
052-229-34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