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첫 성경험 평균 22.1세…2012 듀렉스 ‘글로벌 섹슈얼-웰빙’ 서베이 결과

- 전세계 No.1 콘돔 브랜드 듀렉스, ‘2012 글로벌 섹슈얼-웰빙’ 서베이 결과 발표

- 37개국, 3만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성의식/성행동 연구 조사, 한국에서도 1,000여명이 참여

- 한국인의 첫 성경험 연령은 평균 22.1세, 첫 성관계에서 콘돔을 사용한 비율은 평균 63%로 나타나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이 첫 성관계를 경험하는 연령은 평균 22.1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 옥시레킷벤키저가 발표한 ‘2012 듀렉스 글로벌 섹슈얼-웰빙 서베이 (2012 Global Sexual Wellbeing Survey)’에 따르면, 브라질 사람들의 첫 성경험 평균 연령은 17세로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첫 성경험이 가장 늦은 국가는 말레이시아로 평균 연령이 23.7세였다.

한국의 경우 첫 성경험을 하는 연령이 평균 22.1세로 조사됐다. 연령대 별로 살펴 보면 18-24세 인구는 평균 19.5세, 25-34세는 21.9세, 35-49세는 22.8세, 50-64세는 23.8세로, 연령이 낮아질 수록 처음 성관계를 맺는 시기가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첫 경험 후 느낌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20%가 ‘즐거웠다’고 답변했는데, 이 때 남성과 여성의 비율은 각각 26%, 9%로 성별에 따라 차이를 보였다. 또한, 첫 성관계 시 임신에 대한 두려움을 느꼈다는 응답은 10%, 성병이 걸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느꼈다는 응답은 4%로, 비교적 낮게 나타났다.

또한, 첫 성경험 시 콘돔을 사용한 한국인의 비율은 63%, 현재 콘돔을 주된 피임으로 사용하는 비율은 평균 56%로 나타났다. 이 때, 젊은 층일수록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는 비율이 현저히 높았다.

이번에 발표한 ‘2012 듀렉스 글로벌 섹슈얼-웰빙 서베이’는 전세계 37개국에서 18세 이상 성인 30,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 결과로, 한국에서는 1,010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글로벌 No. 1 콘돔 브랜드 듀렉스를 생산/판매하는 레킷벤키저는 인간의 성에 관련한 학문의 발전과 국가들의 보건 정책 수립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글로벌 섹슈얼-웰빙 서베이’를 실시하고 있다.

㈜ 옥시레킷벤키저의 아준 푸카야스타 (Arjun Purkayastha) 마케팅 상무는 “2012 듀렉스 글로벌 섹슈월-웰빙 서베이의 테마는 ‘첫 경험 (First Sex)’ 이다. 첫 성관계의 경험과 기억이 이후의 성생활, 웰빙, 자존감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글로벌 No.1 콘돔 브랜드로서 듀렉스는 우수한 품질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성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바지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1929년 영국에서 탄생한 듀렉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콘돔 브랜드로, 84년의 긴 역사와 앞서가는 기술을 자랑으로 한다. 듀렉스의 모든 라텍스 콘돔 제품은 국제표준인 ISO 천연 라텍스 콘돔 제조 및 품질기준에 적합함을 인정받았으며, 우수한 착용감, 인체공학적 디자인, 더 좋은 향기로 전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 듀렉스는 착용하기 쉽게 디자인된 ‘러브(Love), 3가지 색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셀렉트(Select),’ 돌기형 콘돔 ‘센세이션(Sensation), 깃털처럼 얇은 초박형 콘돔 ‘페더라이트 울트라 (Fetherlite ultra)’ 4종이 판매되고 있다. 전국의 대형마트, 약국, 편의점, 드러그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박스 (3개입) 4-6천원, 또는 1박스 (10개입) 9천원-1만4천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oxy.co.kr

연락처

Ogilvy PR
이해미 차장
02-513-18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