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광주광역시 미술대전 심사결과 발표
심사 결과 서양화 부문의 박현희(41세, 여수)씨 작 ‘시선II’를 비롯한 6개 부문 6개 작품을‘대상’으로, 한국화 부문의 문대호(60세, 부산)씨 작 ‘도시잔상’ 등 8개 부문 11개 작품을 최우수상으로 하는 등 총 745점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심사위원단은 전반적으로 참신하면서도 창의적이며 개성이 넘치고 수준 높은 작품이 많이 출품됐으며, 특히 예년에 비해 전국적으로 젊고 역량 있는 대학생들과 작가들의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출품 수뿐 아니라 작품수준이 눈에 띄게 향상된 것은 미술대전의 전도가 매우 고무적임을 방증한 것이라고 심사평을 내놓았다.
이정룡 심사위원장은 “미술대전은 양적인 발전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예향과 문화중심도시 광주를 대표하는 공모전으로서의 위상에 손색이 없는 우수한 작품들이 다수 출품됐다”고 심사 소회를 밝혔다.
이번 광주광역시 미술대전 시상식은 오는 29일 오후 3시 광주비엔날레전시관에서 개최되며, 수상작은 모두 745점으로 대상 6점, 최우수상 11점, 특선 176점, 입선 552점이다. 입상작은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같은 장소에서 전시되고, 우리지역 미술계를 대표하는 추천 · 초대작가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미술대전은 최근 미술경향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역량 있는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시민들이 작품을 관람하여 문화시민에 걸맞은 예술적 감성을 키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예술진흥과
062-613-34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