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맥스 주관 ‘2013 머슬마니아 유니버스 코리아 선발전’ 성료
- 400여명의 참가 선수와 2,000여명의 관람객이 함께해
23년의 역사를 가진 머슬마니아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브라질 등 전세계 22개국에서 개최 되는 대형 보디빌딩 & 피트니스 대회다.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미스비키니 △모델 △피규어 등 총 5개 종목 수상자를 선발하며, 선수들의 포즈, 연기 등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들이 있어 팬들에게 인기가 높다. 국내에는 케이블방송 tvN < 코미디빅리그 > 에서 ‘징맨’으로 활약한 황철순 선수가 머슬마니아 프로 세계챔피언을 차지한 대회로 알려져 있다.
총 5종목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기존 국내 보디빌딩/피트니스 대회의 낙후된 스타일과 지루한 운영 방식, 부족한 후원사 및 선수 대우 등 각종 문제점들을 개선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대회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여타 대회와는 차별화된 무대와 공연, 음향을 통해 참관객들은 물론 참가 선수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후문이다.
이번 머슬마니아 유니버스 코리아 선발전엔 연예인 한고은, 이정용, 홍석천, 머슬마니아 프로 세계챔피언 황철순 선수 등 다수의 몸짱 스타들이 참석했다. 머슬마니아 유니버스 코리아 선발전의 참가선수는 400여명, 관객은 2000여명으로 집계되었다.
또한 이번 대회는 국내 헬스업계의 선도 브랜드 스포맥스를 비롯하여 I GYM, 머슬맥, 뉴텍, 인서니쥬얼리, 애드믹스엠, W스튜디오, 파워닭, 알롱제, 청솔식품(꼬꼬빌), 머슬비프, 태하, IFPA KOREA, 케어필라테스, 피사프 코리아, 피트니스2.0, 플레이곤, BMW 미니, SPCA, FINI SPORTS, 그랑시떼 등 다양한 관련업계의 후원으로도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대회의 우승자로는 ▲남자 머슬마니아 프로 남재연 선수 ▲여자 머슬마니아 1위 안보경 선수 ▲남자 모델 그랑프리 안재성 선수 ▲여자 모델 1위 한지연 선수 ▲남자 피트니스 1위 남요한 선수 ▲여자 피트니스 1위 명세영 선수 ▲ 피규어 1위 이향미 선수 ▲ 미즈 비키니 1위 최수연 선수 ▲ 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머슬마니아 유니버스 코리아 선발전을 통과한 선수들은 매년 6월 미국에서 열리는 유니버스 세계대회와 11월 개최되는 피트니스 아메리카 세계대회에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된다.
스포맥스 관계자는 “머슬매니아 라고도 불리우는 본 대회의 정식 명칭은 머슬마니아라고 강조하며, 국내 헬스 및 피트니스 시장이 확대되면서 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머슬마니아 유니버스 코리아 선발전이 헬스, 피트니스 트렌드를 더욱 확산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스포맥스 개요
2003년 설립된 스포맥스는 스포츠뉴트리션사업, 출판사업, 온라인사업 등의 사업본부를 통하여 제품 개발과 디자인 및 홍보, 출판, 온라인 사업을 자체 구축∙운영하고 있다. 전국 28개 지역총판과 5000여개의 오프라인 취급점을 통하여 전국 일일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였을 뿐만 아니라 스포맥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전세계적인 대회인 머슬마니아 국내 대회를 개최 함으로써 피트니스 산업 활성화와 국민 건강의 대중화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omax.kr
연락처
스포맥스
홍보팀
유태훈 과장
031-656-1230
010-2275-010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