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무형문화재, 이탈리아 로마 국립동양예술박물관에서 전시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지정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 24명이 5.14(화)부터 6.28(금)까지 이탈리아 로마 국립동양예술박물관에서 150여점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태리 현지인들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전시는 역사와 예술, 문화의 중심지 로마에서 현지인들을 포함한 외국인들과 재외 동포들에게 한국 전통공예문화의 정수를 보여주게 될 것이다.

유럽인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접하기 어려웠던 한국 전통 공예의 아름다움과 동양의 신비로움을, 교민들에게는 전통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예술작품을 진열장에서 관람하는 데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무형문화재들의 직접 시연을 통해 관객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한국의 전통공예 문화에 대한 생생한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올해 로마 전시회에서는 장인의 손길로 다시 태어나 더욱 화려해진 옻칠, 생옻칠, 칠화, 나전, 금칠이라고도 불리는 황칠, 화려하지만 단아한 옛 여인들의 솜씨와 마음을 담아 낸 매듭과 침선, 동이민족의 기상이 엿 보이는 활, 오방색의 오묘한 깊이를 보여주는 단청, 동양의 보석 옥공예, 은공예, 보는 것만으로도 풍류가 느껴지는 악기, 향기롭고 맑은 민속주, 여유로운 자연의 숨결이 느껴지는 화문석, 편안한 질서와 즐거운 지혜가 깃든 가구와 창호, 옹기, 소박한 염원이 담긴 민화 등의 서울무형문화재 총 24종목의 150여점의 작품이 로마에서 한국 공예 섬세하고 아름다운 자태와 위상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역사문화재과
02-2133-26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