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대한지적공사, 국가자격사업의 원할한 수행위해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3-05-14 13:2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은 14일 오전 서울 마포구 공단 본부에서 국가자격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고객 편의제공 등을 위하여 대한지적공사(사장 김영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대한지적공사는 디지털측량장비 60점(2억 4백만원 상당)을 무상으로 공단에 제공하고, 공단은 지적·측량 전문가인 공사 소속 직원을 국가자격 시험위원으로 활용하는 등 자격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실직적인 성과를 얻게 되었다.

지금까지는 공단은 측량및지형공간정보기사 등 측량 관련 종목에 응시하는 연간 4,000여명의 수험생에게 학교나 교육기관에서 보유중인 장비를 임대하여 시험에 활용해 왔으나, 이번 협약으로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고가의 장비를 시험에 활용함으로써 국가자격의 현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적·측량 분야에 우수한 현장전문가인 대한지적공사의 인력을 시험위원으로 활용하여 국가자격의 신뢰도를 함께 높일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 밖에도 국가인적자원개발 등 공통 관심분야에 대한 교류를 증진하고 대국민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공익사업 홍보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공단 정일성 능력평가이사는 “국가자격의 현장성을 높이기 위해 시험장비의 최신화를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자격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한국산업인력공단
기술자격팀
02-3271-9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