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등학생 골프대회 14일 보성서 개막
전국학생골프대회는 대회 성적 우수자에게 국가대표 및 상비군 선발 시 가산점수가 부여되고 골프장 이용 시 개별소비세 면제 대상 선정 등 특전이 제공되는 권위있는 대회로 골프 꿈나무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대회엔 전국에서 초등학생 남녀 고학년부(5~6학년), 남녀 저학년부(3~4학년) 4개 부문에 2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36홀 총 타수로 승패를 겨루는 ‘스트로크’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날인 14일 예선에 이어 15일 결선경기가 열린다.
대회 기간은 2일이지만 대회 시작 2~3개월 전부터 연습을 위해 선수, 학부모 연인원 5천여 명이 골프장을 방문해 인근 숙박업소, 음식업소, 골프연습장 등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도 매우 큰 것으로 추산된다.
정형철 전남도 스포츠산업과장은 “도에서는 지역 골프 기반시설을 홍보하고 대회 개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년 10여개 전국규모골프대회 개최를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는 골프 꿈나무들에게 전남을 골프 요람으로 인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1~25일엔 무안CC에서 용인대 총장배 전국 중고등학생골프대회가 개최되는 등 10월까지 도내 골프장에서 초중고, 성인 등 각종 골프대회가 계속해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스포츠산업과
061-286-5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