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박태환 선수와 ‘수영꿈나무 육성과 수영발전을 위한 공동협약’ 체결

2013-05-14 15:38
  • 인천광역시는 14일(수) 인천광역시청 소속 수영 국가대표 박태환 선수와 인천 수영꿈나무 육성과 수영발전을 위한 공동협약식을 가졌다.

    인천광역시는 14일(수) 인천광역시청 소속 수영 국가대표 박태환 선수와 인천 수영꿈나무 육성과 수영발전을 위한 공동협약식을 가졌다.

인천--(뉴스와이어) 2013년 05월 14일 -- 인천광역시는 14일(수) 인천광역시청 소속 수영 국가대표 박태환 선수와 ‘인천 수영꿈나무 육성과 수영발전을 위한 공동협약식’을 가졌다.

인천시는 지난 3월 28일 박태환 선수의 인천시청 수영부 입단을 계기로 인천 수영발전을 위한 키즈프로그램 등 수영 꿈나무 발굴·육성을 위한 재단 설립과 박태환 선수 이름의 2014 AG 신설수영장 명칭사용 등을 논의하였고 금번 협약 체결을 통하여 인천시의 체육발전을 위한 사업을 구체화하기로 하였다.

동 협약에 따라 인천시와 박태환 선수는 ▲ 인천시의 체육발전을 위한 수영꿈나무 발굴·육성을 위한 재단 설립추진 노력 ▲ 2014 AG 신설수영장(가칭문학수영장) 명칭에 박태환 선수 이름 사용에 관한 사항 ▲ 재단설립 및 신설수영장 위탁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등 상호발전을 위하여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서 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은 “수영 꿈나무를 육성할 수 있는 첫 발걸음을 박태환 선수와 함께 내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수영 꿈나무들이 박태환 선수를 모델로 삼아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수영장 건설과 재단 설립을 위해 함께 최선의 협력해 다해 나갈 것”이라고 소견을 밝혔다.

이어 박태환 선수도 “수영 꿈나무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훈련하고,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견을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언론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체육진흥과
032-440-407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