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SOUL 자전거 봉사단 발대… 자전거 이용한 사회봉사·그린 캠퍼스 문화 확산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기아차, 캠퍼스에 자전거 100대 지원

군산--(뉴스와이어)--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와 기아자동차가 지원하는 ‘대학 SOUL 자전거 활용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자전거 100대를 지원받아 13일 발대식을 갖고 사회봉사와 그린캠퍼스 문화를 확산시키려 한다.

이번 대학 SOUL 자전거 활용 프로그램은 대학에 자전거를 지원함으로써 자전거 활용 사회봉사 프로그램 개발을 촉진하고. 대학생들이 무탄소 이용수단인 자전거, 녹색환경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여 환경에 대한 지킴이 역할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 이해도를 높이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대학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222개 회원 학교를 대상으로 자전거 이용 프로그램을 공모받아 선정하였으며,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우대받았다.

호원대는 도농 풍광이 공존하는 지역 소재 대학의 공간적 특성을 자전거 활용과 접목시킴으로써, 대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고 동시에 농어촌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대학이 기여할 수 있는 사회봉사 관련 활동을 능동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이 필요한 부분에 활용하려 한다.

사회봉사단 유의종(24,사회복지과 4) 학생은 “도농지역에서 교통수단으로 원활히 이용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며, 지역아이들에게도 자전거를 가르쳐줘 대학과 지역주민간의 유대관계를 쌓는 계기로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호원대학교 개요
호원대학교는 인당 강정준 선생이 1977년 설립해 학교법인 정은학원(正恩學園)의 설립인가를 받아 군산공업전문학교로 출발했다. ‘보람있는 인생, 참된 인간상, 자립하는 사람’을 교육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대학 내 학부 20개, 전공 31개가 개설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howon.ac.kr

연락처

호원대학교
부속실
신권섭 비서팀장
063-450-70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