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초대하고 싶은 멘토’ 1위 유재석·김태호 PD

서울--(뉴스와이어)--스승의 날, 대학생들이 학교 강단에 가장 초대하고픈 멘토는 누구일까?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이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국내 최대 강사취업포털 강사닷컴(www.gangsa.com)과 함께 20대 남녀 대학생 1312명을 대상으로 ‘스승의 날 가장 모시고 싶은 유명인사는?’이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연예인의 경우, ‘학교 강단에 서면 수강신청 줄 설 것 같은 연예인’ 1위는 64.5%라는 압도적인 지지를 얻으며 국민MC ‘유재석’이 뽑혔다. 2위와의 득표 차이는 무려 4.4배에 이르러 20대들이 가장 좋아하고 본받고 싶은 연예인임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2위는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연예인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김태희’로 14.6%의 응답자가 그녀의 강의를 듣기 위해 기꺼이 줄을 서겠다고 대답했다. 이어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인 가수 ‘싸이’(11.9%)가 3위에 올랐고, ‘조인성’(5.3%), ‘임재범’(2.1%), ‘김태원’(1.6%) 순으로 이번 스승의 날 수강신청에 불이 날 연예인으로 예상됐다.

그렇다면 연예인만큼 큰 인기를 누리는 유명인사들은 어떨까?

20대들이 ‘스승의 날 가장 모시고 싶은 유명인사’로는 무한도전의 ‘김태호 PD’(28.4%)가 영예의 1위에 등극했다. 대한민국의 대표 예능 프로듀서로서 대학생들과의 공감대 형성과 멘토링에도 탁월한 능력을 보여줄 것이라는 분석이다. 어린 나이지만 고된 훈련을 이기고 세계 정상에 선 피겨스케이터 ‘김연아’는 27.7%의 근소한 차이로 그 뒤를 이었다.

3위는 각종 강연 및 SNS를 통해 젊은 세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혜민스님’(18.7%)이 올랐으며, 이어 축구선수 ‘박지성’(14.4%), 작가 ‘이외수’(6.6%), 산악인 ‘엄홍길’(4.1%) 등 모두 각자의 분야에 성공스토리가 있거나 청년들의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유명인사들이 순위권을 형성했다.

이와 함께 조사한 20대들이 가장 희망하는 강사 유형으로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해주는 강사’(46.6%)가 최고로 손꼽혔고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대화를 많이 하는 강사’(18.3%)가 2위에 올랐다.

이어 ‘자유롭게 토론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강사’(17.8%), ‘요즘 트렌드와 문화를 잘 따라가는 강사’(13.6%)를 희망한다는 의견이 뒤를 이었으며, ‘핵심만 얘기하고 짧게 끝내주는 강사’가 가장 좋다는 의견도 3.7% 있었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현승희 대리
02-3479-893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