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교육의 해법을 말하다… ‘청심의 ACG 교육철학 이야기’ 출간

- 교육의 판을 새로 짜는 청심국제중·고의 교육철학과 학교생활 엿볼 수 있어

- 가평 산기슭에서 글로벌 인재를 키워낸 비결은 인성·창의·글로벌(ACG) 교육

뉴스 제공
청심
2013-05-15 11:01
서울--(뉴스와이어)--참교육을 열망하며 청심 아이들만의 건강한 생활모습, 창의적인 공부법, 전인교육 등 미래형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 철학을 담은 ‘청심의 ACG 교육철학 이야기’(저자 한현수, ACG에듀 펴냄, 15000원)가 총 308쪽 분량으로 출간됐다. 사교육에 치중하고, 선행학습에 매달리는 현 시대의 교육환경에 지쳤다면, 청심이 제시하는 교육의 새로운 모습이 답을 찾는 길이 될 수 있다.

청심국제중고등학교는 높은 국내외 명문대 진학실적으로 유명하지만, 청심의 교육은 이보다는 미래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맞춰져 있다. 평범한 아이라도 ACG 교육철학에 입각한 청심의 교육을 통해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는 것이 청심이 지향하는 바이다. ‘청심의 ACG 교육철학 이야기’에는 이 같은 청심의 뚜렷한 교육 철학과 함께 2006년 개교 이후 6년 간의 실질적인 운영과 청심 아이들의 특별한 성과가 담겨 있다.

청심의 교육 철학은 ACG, 즉 전인격적 인재를 육성하는 이타적 품성 교육(Altruistic Mind in Education), 확장형 사고를 가능케 하는 창의적 지식 교육(Creative Knowledge in Education) 그리고 타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수용력을 높이는 글로벌 리더십 교육(Global Leadership in Education)으로 이루어져 있다. ACG교육을 통해 청심의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창의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서 성장하게 된다.

‘청심의 ACG 교육철학 이야기’ 1장에서는 ACG 교육이 탄생한 배경과 교육 철학의 뿌리를 밝힌다. 2장에서는 청심국제중고등학교에서의 ACG 교육의 운영 방식과 활동 내역을 실제 사례를 통해 상세히 보여주며 3장에서는 ACG 교육을 통해 성장한 청심의 아이들이 일궈낸 성과를 소개한다. 4장에서는 참된 미래형 교육을 완성하기 위해 청심이 부단히 진행 중인 교육 비전을 보여준다.

청심의 기획실장이자 저자인 한현수 실장은 “청심의 교육 방식과 사례를 상세하게 밝힘으로써 청심의 교육 철학을 널리 알리고 기존의 교육 시스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책을 발간하게 되었다”며“이 책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우리나라 중고교 교육이 나아가야 할 구체적인 방향을 인지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현수 실장은 글로벌 문화교육 기업, 청심의 기획조정실 실장을 맡아 청심국제중고등학교 설립을 준비할 때부터 ACG 교육철학을 고민하고, 뼈대를 잡은 장본인이다. ‘대학 잘 보내는’ 학교가 아니라 아이들을 ‘제대로 가르치는’ 교육철학과 교육과정이 있는 학교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갖고 시작한 청심의 6년 간의 성과와 비전을 오롯이 이 한 권의 책에 풀어냈다.

한편, 더불어 제공되는 부록에는 ‘보고 듣고 즐기는 ACG’와 ‘청심 ACG 역사대회 기출 문제 및 우수답안’을 넣어, 청심의 교육 철학과 실천 방향을 경험할 수 있다. 청심 학생이 될 수 있는 팁 역시 제시되어 청심국제중고등학교를 지망하는 학생들이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청심 개요
1995년 설립된 청심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문화 교육 기업’을 비전으로 교육, 의료복지, 문화, 생활문화, 인프라 분야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창조하는 글로벌 사업을 주도해 왔다. 청심은 사회적 변화와 고객의 니즈, 청심의 핵심역량을 창조적으로 융합한 ‘문화 교육’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여 고객의 삶에 필요한 창의적인 콘텐츠, 제품, 서비스, 공간을 만들어내고 있다.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청심국제중고등학교, 국내 1위 외국인 환자수를 기록하는 의료관광 선두주자 청심국제병원, 그리고 25,000석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센터인 청심평화월드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청심은 12개 청심 기관과 신규사업을 전개하면서 지금까지 청심이 쌓아온 교육, 의료복지, 문화 분야의 노하우를 융합시킨 새로운 성장 동력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eongshim.com

연락처

청심 홍보대행
프리스트
박소현
010-3754-80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