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인종합복지관, ‘희망 한걸음, 행복 두걸음 걷기대회’ 행사 개최

- 한가족 걷기대회 참여자 기념품 등을 제공

2013-05-15 13:35
서울--(뉴스와이어)--지난 5월 11일(토) 서울특별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은 5월 가정의 달 기념 ‘희망! 한걸음, 행복! 두걸음 걷기대회’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고 밀알복지재단이 주최했다.

금번 행사는 지역사회 어르신을 비롯하여 지역주민, 아동·청소년이 세대 간 팀구성을 통해 약 4km를 걸으며, 다양한 체험부스도 함께 참여하여 1·2·3세대 간 통합 문화를 형성할 수 있었다.

총 1,500여명이 참석한 본 행사는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업의 후원활동 참여를 통해 진행될 수 있었으며, 그 중에서도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에서는 걷기대회에 참여한 모든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기념품을 제작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였다.

특히, 본 행사 진행에 앞서 5월 3일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을 안효진 도봉지사장은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큰 행사에 한국마사회 도봉지사가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다. 앞으로 더욱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마사회 도봉지사는 2012년 5월, 서울특별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업무 제휴 협약서를 바탕으로 도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도봉어르신문화축제 등에도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 기관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경제적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루 평균 1200여 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 노인 긴급 지원부터 여가, 평생교육, 건강, 취업 알선, 돌봄 서비스 등 종합적인 전문 노인 복지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홍보담당
김재현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