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측두근 보톡스 등 치과에서 시술 가능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3-05-16 10:20
서울--(뉴스와이어)--치료목적의 보톡스 치료를 실시하고 있는 치과가 늘고 있다. 성형외과에서 하는 각종 미용목적의 시술보다는 치과 치료목적으로 시행되는 보톡스의 경우, 정확한 용량이 주입되므로 유지기간도 더 긴 편이라고 한다. 특히 치과의사는 매일 마취용 주사를 다루는 등 주사에 익숙하고 특히 얼굴 및 턱 부위의 해부학적 중요 구조물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므로, 치과에서 하는 보톡스요법은 특히 안전하다고 할 수 있겠다. 치과치료목적이라고 하면 더 할 나위 없이 치과에서 시술받는 것이 좋겠다. 그렇다면, 어떠한 보톡스 치료요법이 치과에서 가능한 것일가?

1) 턱관절 통증 해소 사각턱 보톡스 시술

이악물기, 이갈이, 턱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여러가지이다. 그 중 하나가 과도한 교근(깨물근, Masseter Muscle ; 저작근 중의 하나)의 활성 때문인데, 이런 경우 간단히 보톡스 주사만으로도 통증을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치아교정 중 과도한 이악물기 습관이 생긴 경우에도 시술받게 되면, 그 치료효과가 크다.

2) 이갈이 방지를 위한 측두근 보톡스 시술

대부분의 이갈이는 교근에 시술받는 것만으로도 많이 감소하지만, 시술 후에도 이갈이가 지속된다면 측두근(관자근, Temporal Muscle) 주사가 필요하다. 이갈이는 교근과 측두근의 과활성화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측두근에 보톡스 시술이 추가될 수 있다.

3) 편두통 해소를 위한 승모근 보톡스 시술

최근 치과에서 승모근(Trapezius)에 하는 보톡스 시술은 어깨통증에 효과가 있지만, 실제로 편두통을 비롯한 두통 치료에도 쓰인다. 구강내과와 관련한 시술을 하는 치과에서 간단한 시술로 치료가 가능하다.

4) 거미스마일(Gummy Smile) 해소를 위한 보톡스 시술

거미스마일은 말 그대로 ‘잇몸(Gum) + 미소(Smile)’의 두 가지가 합쳐진 잇몸이 드러나보이는 미소를 일컫는다. 거미스마일의 치료법 중 가장 간단한 치료가 바로 치과에서 하는 잇몸성형술과 보톡스라고 하겠다.

만약 골격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치아교정이나 악교정수술을 동반한 치과치료가 필요할 것이다.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원장은 “치과치료 및 예방 목적의 보톡스 시술은 5분도 걸리지 않는 간단한 시술이다. 필요에 따라서 피부에 바르는 연고마취를 바르기도 하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치과에 들러 가능한 시술”이라고 말했다.

이제 보톡스 시술치과에서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기법을 선택해보자.

매직키스치과 개요
매직키스치과는 압구정역 5번출구 앞에 위치한다. 치아교정, 임플란트, 충치치료는 물론, 심미치료의 일환인 투명교정,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치아미백과 거미스마일수술과 턱관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매직키스치과와 함께하는 순간, 누구나 VIP!!’라는 취지하에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섬세하게 치료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이용해 결과를 예측하여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여러 분야의 치과의사들이 협진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면밀한 상담과 검진을 하는 치과이다.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