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엔솔루션, 세계최초의 NFC 유아 학습벽보 ‘스마트벽그림 한글’ 출시

-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글자를 읽어주고, 자음과 모음을 터치하여 한글 구성원리 체험

뉴스 제공
디엔소프트
2013-05-20 13:00
서울시--(뉴스와이어)--교통카드나 모바일 결제에 사용되는 NFC(근거리 통신기술)가 탑재된 스마트폰이 2천만대를 넘어선 요즘, NFC는 밥솥, 냉장고, 도어락, TV 등 집안 구석구석을 침투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NFC기능이 내장된 유아 학습벽보가 출시되어 많은 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디엔솔루션(대표 김성수, smartwallchart.com)은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재미있는 한글 학습이 가능한 ‘스마트벽그림 한글’을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글 학습벽보는 3~7세 아이들의 한글학습을 목적으로 자음과 모음 및 이에 대응되는 사물이 인쇄되어 있는 포스터 형태가 일반적이다.

‘스마트벽그림 한글’의 외형은 여느 한글 학습벽보와 비슷한 다르지 않으나 NFC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을 벽그림의 글자에 갖다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글자를 읽어주고 그림과 글자를 보여준다. NFC의 결재나 통신 등 복잡한 기능을 몰라도 벽그림에 터치하는 것 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벽그림의 자음과 모음을 차례대로 터치하면 해당 자음과 모음이 합쳐 하나의 낱글자로 바뀌어 읽어주는 기능이 있어 아이들이 한글의 구성원리를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성우의 안내에 따라 글자 만들기 퀴즈를 풀면서 재미있게 한글을 익힐 수 있다.

벽그림의 다양한 기능에 비해 사용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하다. 포장에서 꺼내 벽에 붙이기만 하면 끝.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벽그림에 갖다 대면 자동으로 앱 설치용 URL이 뜬다. 물론 스마트폰의 NFC기능은 와이파이나 블루투스기능과 마찬가지로 사용하기 전에 활성화 시켜야 한다.

사전 테스트에 참여한 한 부모는 “이젠 아이들로부터 스마트폰을 강제로 빼앗아 버리기에는 너무 늦어버렸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마트폰으로 이런 재미있는 한글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 신기하다”고 말했다.

‘스마트벽그림 한글’은 5월 21~24일 코엑스 “World IT Show 2013” 에서 제품이 공개되고 시판은 온라인 11번가(11st.co.kr)에서 5월 27일 부터 시작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smartwallcha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엔솔루션 김성수 대표는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지원을 통해 NFC응용기술과 특허를 다수 확보하였다. 본 제품은 이를 바탕으로 유아학습벽보에서 NFC를 접목시킨 세계최초의 사례이며, 앞으로도 쉽고 재미있는 NFC응용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디엔솔루션은 NFC(근거리 무선통신) 전문업체로 정부의 청년창업프로그램의 일환인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2012년 창업한 젊은 기술회사이다.

문의전화: (전국)1661-6039

디엔소프트 개요
디엔소프트는 교육부, KERIS에서 인정 받은 에듀테크 콘텐츠 전문회사입니다. 알공 잉글리시 플래닛 솔루션을 개발, 전국 100여개 학교에서 서비스를 납품하고 있다. 마법천자문 공식 AR 서비스 운영사이며, AI를 AR/VR에 접목한 교육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홍보영상: http://youtu.be/l7tLSTuOnYs

웹사이트: http://dnsoft.co.kr

연락처

디엔솔루션
김성수
1661-60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