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여름철 재난 대비 민·관 초청 간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5월 16일 10:30 여름철 자연재난 발생시 민·관 공조를 통한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해 대한건설협회 등 9개단체와 민·관 긴급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년에는 지구온난화로 해수온도 상승에 따른 연안지역 침수와 해수온도 상승으로 집중호우 및 태풍의 세력강화가 전망된다.

※ 올해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태풍은 2~3개로 예상

최근 기후변화 등 재난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국가재난관리는 정부의 힘만으로는 안되며, 민·관 거버넌스(Governance)적 관점에서 서로 지혜를 모으고 함께 노력해야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금번 간담회는 각 기관의 재난지원 역할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와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자리로서 주요 내용으로는 전기·가스 등 생활시설물 피해 발생시 신속한 긴급복구와 침수 주택 또는 상가에 대한 감전과 가스누출 여부에 대한 안전점검 및 조치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생활쓰레기, 산림부산물, 폐비닐 등 대규모 수해 쓰레기의 신속한 수거 및 처리방안을 토의한다.

또한, 비닐하우스 등 농·축산 시설물의 사전 예방조치 및 피해 발생시 응급복구, 하천·도로 등 기간시설물 장비·인력지원에 대해서도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소방방재청에서는 대규모 자연재해 발생시 민·관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해 피해지역의 부족한 인력·장비 등 방재물자의 신속한 지원과 응급복구로 피해 최소화와 서민생활 불편해소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방재대책과
02-2100-54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