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산업단지 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최대 22억 원 지원

뉴스 제공
근로복지공단
2013-05-16 09:05
서울--(뉴스와이어)--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신영철)은 산업단지형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위한 공모를 통해 춘천 거두리농공단지 등 총 6개 산업단지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춘천 거두리농공단지, 청주 일반산업단지, 속초 해양산업단지, 횡성 공근농공단지, 서울 디지털산업단지, 구미 국가산업단지에 설치 예정인 어린이집에는 규모에 따라 최대 15억 원(융자 포함 시 최대 22억 원)까지 설치비를 지원한다.

또한, 어린이집 설치와 운영 등과 관련하여 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를 통해 전문적인 컨설팅도 지원한다.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 밀집 지역인 산업단지 내 어린이집 부족 현상을 해소하여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고자, 지난 해부터 공단이 고용보험기금을 활용하여 수행하고 있다.

※ 2012년도 공모에서는 전주 산업단지와 천안 백석농공단지 2개소가 선정되어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로 총 30억 원을 지원했다.

이번 선정은 지난 3월 청주 첨단문화산업단지를 선정한 1차 공모에 이은 2차 공모의 결과로,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중소기업 밀집 여부, 산업단지 내 근로자의 어린이집 확충 욕구, 어린이집 건립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했다.

신영철 이사장은“산업단지 내 공동직장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여성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인력 확보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밝히면서, “공단은 앞으로도 새 정부의 국정 과제인 안심하고 영유아를 양육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kcomwel.or.kr

연락처

근로복지공단
복지지원부
02-2670-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