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제4회 중앙행정기관 통계책임관 회의개최

대전--(뉴스와이어)--통계청(청장 박형수)은 제4회 중앙행정기관 통계책임관(CSO : Chief Statistical Officer)회의를 5.16(목) 3시부터 프레스센터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에서 개최한다. 올 회의는 2010년 첫 회의에 이은 네 번째 회의로 통계청장과 중앙부처 통계책임관(고위공무원급) 등 약 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개정 통계법에 따라 수립되는‘국가통계 발전 기본계획 작성 방안’과, 정책 담당자는 물론 일반 국민들이 국가 발전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국가정책지표 체계구축’계획을 보고·논의한다.

또한 통계청이 국가통계 허브로서 정부3.0 구현에 기여하기 위한‘국가통계포털 수록통계 및 OpenAPI서비스 확대계획’도 함께 논의한다.

통계청 개요
통계의 기준설정과 인구조사, 각종 통계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외청이다. 정부대전청사 3동에 본부가 있다. 1948년 정부수립 때 공보처 통계국으로 출범해 1961년 경제기획원으로 소속이 바뀌었다가 1990년 통계청으로 발족했다. 통계의 종합조정 및 통계작성의 기준을 설정하며, 통계의 중복 방지 및 신뢰성 제고, 통계작성의 일관성 유지 및 통계간 비교를 위한 통계표준 분류의 제정 개정 업무를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kostat.go.kr/portal/korea/index.a...

연락처

통계청
통계정책국 통계정책과
042-481-2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