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우수 외국환거래기업 직원 초청 ‘수출입 실무 강좌’ 개최

- 외국환전문은행의 노하우와 전문인력 활용한 수출입업무 실무 연수

뉴스 제공
외환은행
2013-05-16 09:15
서울--(뉴스와이어)--외환은행 (은행장 윤용로, www.keb.co.kr)은 우수 외국환거래기업의 수출입담당 직원 들을 초청하여 수출입업무 지원 강화를 위한 ‘제8기 수출입 실무강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외환은행 본점에서 14일부터 3일 동안 진행된 이번 강좌는 수출입 거래기업의 실무담당 직원 239명을 초청하여 보다 많은 관심속에서 진행중이며 수출입 실무 강좌에 소요되는 비용은 전액 외환은행에서 부담한다.

이번 제8기 수출입 실무강좌의 주요 내용은 △수출입 결제방법 △대외무역법 △무역보험 제도 △외국환거래규정 △통관 및 관세환금 △신용장 통일규칙 △e-Nego 시스템과 전자무역 △신용장거래 분쟁사례 등이며 거래기업의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 위주로 편성되었다.

외환은행 외환업무부 관계자는 “2007년 10월부터 이번까지 총 11 걸쳐 개최하여 온 ‘KEB 수출입아카데미’는 전문 강사진의 수준 높은 강의로 인하여 참석한 수출입업체 직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아 왔으며, 매년 본 강좌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거래기업에서는 본 강좌를 매우 유용한 수출입 업무연수로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KEB 수출입아카데미’는 수출입 관련 금융부분을 중심으로 한 수준 높은 강좌로서, 상반기에는 기초적인 내용의 ‘실무강좌’를, 하반기에는 보다 심도있는 내용의 “전문강좌”로 구분되어 연 2회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향후에도 고객과 함께하는 외국환 선도은행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eb.co.kr

연락처

외환은행
홍보부
과장 지영흔
02-729-8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