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창조산업과 콘텐츠’ 5월호 발간
- ‘태극기 휘날리며’ 컴퓨터그래픽(CG) 총감독 손승현 등 대한민국 젊은 콘텐츠 창작자 10인 3색 토크
- ‘올챙이송’ 제작 윤현진, ‘책나라 축제’ 기획 ㈜남이섬 강우현 대표 인터뷰
이번 특집은 행복한 삶에 영향을 미치는 콘텐츠를 △레저 △여가 △힐링 △주관적 행복감으로 분류한 뒤 콘텐츠를 통한 창조적 복지가 어떤 방향으로 설정돼야 하는지에 대해 해답을 제시한다.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4.0’에서는 콘텐츠 창작자(크리에이터) 10인과 인터뷰를 갖고 대한민국에서 크리에이터로서 당당하게 살아가는 경험담을 듣는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컴퓨터그래픽(CG) 총감독(슈퍼바이저) 손승현, ‘다세포 소녀’의 만화가 채정택, 픽셀아모 대표이사 박 앤드류, 대한민국스토리공모대전 대상을 수상한 신동익 작가 등 인터뷰 참가자들은 앞으로의 계획, 창작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 바라는 점 등도 전한다.
‘콘텐츠@창조산업 동향과 이슈’에서는 세계 콘텐츠 산업의 최신 동향과 이슈를 조명한다. 더불어 경북지역의 문화콘텐츠산업과 문화기술 최신 동향을 다뤘다.
‘Creative Life & Culture’에서는 국민동요로 잘 알려진 ‘올챙이송’을 제작한 힘컨텐츠의 윤현진 대표와 남이섬 책나라 축제를 기획한 ㈜남이섬의 강우현 대표의 인터뷰를 실었다. 윤 대표는 1인 창조기업 힘컨텐츠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가족뮤지컬 ‘번개맨의 비밀’ 등을 제작한 계기 등을 소개한다. 올해로 6회째 남이섬에서 개최되는 ‘책나라 축제’를 덴마크의 동화작가 안데르센 재단으로부터 인정받는 유일한 축제로 키워낸 강우현 대표는 축제를 소개하고 성공비결을 전한다.
이밖에 행복을 채워주는 스마트폰 앱 13가지, 행복 콘텐츠와 함께 읽으면 좋을 책, 보고서, 논문, 잡지 등을 소개한다.
홍상표 콘텐츠진흥원장은 “5월호는 창조산업의 주요 현안과 이슈는 물론 국민행복 시대에 기반이 되는 행복 콘텐츠에 대해서도 상세히 살펴봤다”며 “앞으로도 ‘창조산업과 콘텐츠’가 창조경제와 창조산업의 이해를 돕는 역할을 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조산업과 콘텐츠’는 새 정부의 국정기조인 경제부흥, 국민행복, 문화융성의 초석이 될 창조경제의 국민적 확산을 위해 발간되는 온라인 잡지로 지난 3월 창간했다. 이번 5월호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웹사이트(www.kocca.kr) 회원으로 가입하면 정기적으로 발송되는 뉴스레터 ‘콘진(ConZine)’을 통해 받아볼 수 있으며, 동 사이트의 콘텐츠 ‘지식>창조산업과 콘텐츠’ 코너에서도 볼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미래전략팀
박현아 주임
02-3153-3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