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 통합 전략 발표

- 유연하고 단순한 단일 클라우드 플랫폼 통해 최상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3-05-16 11:09
서울--(뉴스와이어)--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16일 SAP의 광범위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통합 제공한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즈니스 혁신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선택의 폭과 유연성을 확보하게 됐다.

통합된 SAP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는 퍼블릭·프라이빗·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모두 지원함으로써 고객은 기존 투자를 보호하고 최대의 유연성과 총소유비용(TCO)을 줄일 수 있다.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은 △핵심 업무(LoB)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네트워크/소셜 협업 솔루션 △SAP HANA를 위한 매니지드 클라우드 환경 등 SAP의 모든 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빌 맥더멋(Bill McDermott)과 짐 하게만 스나베(Jim Hagemann Snabe) SAP 공동 CEO는 “전세계 모든 산업에 뛰어난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40년 이상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리더십을 지켜 온 SAP는 이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해 고객은 클라우드에서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과 실시간 비즈니스를 실현하고 최상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솔루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통합된 SAP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는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 통해 비즈니스 변화 실시간 대응

SAP는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이 실시간으로 비즈니스 변화를 감지·분석·대응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도록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통합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인프라 서비스 등을 포함한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은 SAP 전체 클라우드 포트폴리오의 초석이며,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필수요소다. SAP는 물론 고객과 파트너도 기존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통합하고 확장할 수 있다.

-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로 가치실현 가속화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SAP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25개 산업분야에 걸쳐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SAP CRM(고객관계관리), SAP 넷위버 비즈니스웨어하우스(BW)를 SAP HANA의 혁신적 성능과 함께 즉각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구축 옵션을 지원한다.

- 업무 핵심 비즈니스 지원

SAP는 통합 클라우드 전략에 따라 자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전한다.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SAP 업무 핵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은 기업과 사용자에게 통합 및 확장능력을 지원한다. 191개국 25개 산업군 23만8천여 이상의 고객이 보유한 전문지식을 이용해 SAP는 2천9백만 클라우드 사용자에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구축 노하우,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 인재: 석세스팩터스 솔루션은 인재관리에 관한 확고한 전략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직원의 업무 책임을 강화시킨다.
· 재무: △금융을 위한 SAP 클라우드(구 SAP 파이낸셜 온디맨드) △여행을 위한 SAP 클라우드(구 SAP 트래블 온디맨드) △SAP 비즈니스 바이디자인 솔루션은 직관적인 재무 인사이트를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이 규정에 따라 회계처리와 재무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고객: 고객을 위한 SAP 클라우드(구 SAP 커스터머 온디맨드)는 영업·서비스·마케팅 부서에 특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협업 솔루션이다. 사용자 중심 설계로 편의성을 높였고, 고객 대응 부서에 차별화된 맞춤형 고객 서비스 기능을 지원한다.
· 공급업체: 아리바(Ariba)는 업계 선도 클라우드 기반 공급·청구 애플리케이션을 세계 최대 웹 기반 상거래 커뮤니티와 통합해 기업 간 제휴와 협업 효과를 증진시킨다.

- 아리바(Ariba) 네트워크 참여

아리바 네트워크는 기업 간 협업의 걸림돌과 비용문제를 해결하고 독창적 기능 및 인사이트를 고객에 제공한다. 아리바 네트워크의 인사이트 정보는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신속하게 적재적소에 배치된다. 예를 들어 아리바 스펜드 어낼리틱스(Ariba Spend Analytics)는 현재 SAP HANA에서 구동되며, 다양한 아리바 솔루션이 몇 개월 내 SAP HANA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

매년 850% 성장률을 기록 중인 ‘SAP 잼(Jam)’ 소셜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업무 장소와 방식에 상관 없이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나 모바일 기기 또는 SAP 잼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 회사 동료에 적절한 정보·애플리케이션·프로세스를 전달함으로써 주요 업무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SAP는 SAP HANA에서 운영되는 모든 SAP 솔루션에 소셜 협업 기능을 적용할 방침이다.

- 모바일 비즈니스 경험 최적화

SAP는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관리 포트폴리오 ‘SAP 모바일 시큐어’를 발표했다. SAP 모바일 시큐어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기기, 앱, 콘텐츠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경험을 지원한다. SAP 아파리아(Afaria) 클라우드 버전을 통해 SAP 모바일 시큐어는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