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스마트스쿨 환경 만든다…지란지교소프트, 시범학교 13개교 선정
- 스마트스쿨 시범학교 13개교에 2억 6천만원 규모의 자사 솔루션 및 운영 인프라 무상지원
- 선생님의 업무, 교육환경을 SW관점에서 바라보고 시장에 꼭 필요한 솔루션 제공
- 학생 스마트폰 자율규제 서비스 ‘쿨키퍼’ 통해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관리 가능
시범학교는 교내 임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환경 구축 및 업무 혁신을 목적으로 운영되며, 시범학교 선정에 지원한 전국 200여 학교 중 AP구축환경, 규모, 적극성 등을 고려해 서울 3개교, 경기 6개교를 비롯해 총 13개 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이들 학교에는 2억 6천만원 규모의 비용으로 학생 스마트폰 자율규제 서비스인 ‘쿨키퍼’ 를 비롯해 업무용메신저 ‘쿨메신저 젠투’, 학사 업무용 서비스 ‘쿨박스 플러스’, ‘쿨렌더’ 등 다양한 솔루션과 관련 인프라가 무상 지원되어 1년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쿨키퍼(Coolkeeper)는 아직 정식 런칭 전인 서비스로,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최초로 공개돼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들을 상당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먼저, 교내에서 수업시간 동안 학생들의 스마트폰을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수업 시작 전에 교사들이 학생들의 휴대폰을 수거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학생들은 스마트폰으로 인한 방해 없이 수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또, 교사와 학생 간의 소통의 공간으로도 활용되어 각종 공지사항을 메시지를 통해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며, 학생들은 과제나 준비물 등의 스케줄을 관리하고 알림 기능을 통해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선생님들의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스마트폰으로 인한 각종 폐해를 줄이는 등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란지교소프트 컨버전스 사업부 오진연 부장은 “스마트스쿨은 H/W와 S/W가 조화롭게 어우러져야 제대로 된 활용이 가능하다. 쿨메신저 등 학교 업무용 솔루션으로 시장을 리드해온 만큼, 그 동안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스쿨에 최적화된 솔루션 개발과 투자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지란지교소프트 개요
(주)지란지교소프트(창립일 2015.07.01 / 자본금(10억) / 직원수 104명(2015.7월 기준) / 매출액 107억(2014년) / 인터넷역기능차단 및 업무용솔루션)는 SW전문기업으로서 기업, 학교, 가정에서 유통되는 데이터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SW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개인정보보호솔루션 공공기관 레퍼런스 1위 제품인 PCFILTER를 비롯해 업무용 메신저 브랜드 1위 제품 쿨메신저, 60만 가입자를 보유한 자녀 PC, 스마트폰 사용관리솔루션 엑스키퍼, 국내 클라우드형 DLP 시장점유율 1위 오피스키퍼 등 뛰어난 제품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리더로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고, 나아가 국내 최고의 SW전문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iransoft.co.kr
연락처
지란지교소프트
홍보팀
이준헌 대리
02-2006-6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