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호 포항시장, 스승의 날 포항 명도학교서 1일 교사 체험

- 학생과 현장소통 ‘아름다운 교실’ 특수학교 교육환경에 각별 관심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3-05-16 14:13
포항--(뉴스와이어)--박승호 포항시장은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포항명도학교를 찾아 1일 교사로서 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는 뜻 깊은 하루를 보냈다.

이날 박 시장은 중학부 1학년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몸과 마음이 불편하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현실을 이겨낸 성공사례를 소개하면서, “꿈을 키워 지역사회와 국가를 위해 일하는 인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박 시장은 학생들에게 일일이 장래희망을 물으며 대화를 나눈데 이어 히즈빈스 커피숍과 카리타스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사례를 들며 실질적인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포항시가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박 시장은 이날 수업에 앞서 전국장애학생체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명도학교 역도부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학부모 대표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에도 귀 기울여 특수학교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포항시는 범시민 스승 존경 분위기 조성과 교사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13일부터 18일까지 ‘스승 존경 주간’으로 정하고 모교와 은사 찾아뵙기 및 스승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등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