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행부, 석가탄신일 연휴기간 안전대책 점검 실시
- 관계부처와 시도 부단체장 연석회의(5.16, 목) 개최
회의에서는 안행부와 관계부처에서 4월부터 마련해 추진 중인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부처별 안전대책을 점검하고, 차질 없는 시행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사찰·유원지·국립공원에 대한 안전 및 산불예방 대책과 이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대형 교통사고 예방 및 여객선 안전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이경옥 제2차관은 “이번 안전대책이 전국 구석구석까지 시행될 수 있도록 자치단체의 협조를 당부하고, 사고발생 우려가 높은 지역을 선제적으로 점검해 반복적인 사고발생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연휴기간에도 상황실과 현장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이며,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업무인 만큼 자긍심을 갖고 임해줄 것”을 부탁했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안전행정부
안전정책과
홍성철
02-2100-2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