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용 보안 소프트웨어 발표

- SE 안드로이드, 파티셔닝, 시큐어 부팅 등 3가지 핵심 모듈로 구성

- 복잡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관련 보안 이슈 신속 해결

- 안전성·신뢰성 높은 시스템 개발 위한 보안 솔루션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3-05-20 09:54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의 보안 강화 요구사항을 신속히 만족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보안용 솔루션 가속 소프트웨어(Wind River Solution Accelerator for Android Security)’의 3가지 모듈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SE 안드로이드(Security Enhanced Android), 파티셔닝, 그리고 시큐어 부팅 기능을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각 모듈별 특징은 다음과 같다.

‘안드로이드 및 SE 안드로이드용 솔루션’은 SE 안드로이드를 상용화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오픈 소스 SE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 모듈은 제한된 권한과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정책과 같이 기업과 IT 부서에서 요구하는 특화된 정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경량 파티셔닝 솔루션’은 파티셔닝을 통해 다중의 암호화된 별도의 파티션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게 해준다. 파티션 모드는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서로 다른 사용자들 및 작업 목적에 따라 설정할 수 있게 해주며, 중요 기밀 사항, 혹은 기밀 데이터와 같은 다양한 보안 도메인에 대한 특화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시큐어 부팅 솔루션’은 각각의 부팅 프로세스가 실행되기 전에 이를 확인하고 허가하기 위한 보안 기능으로, 악성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고급 인증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 모듈은 부팅 시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강력하게 부팅 프로세스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한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관련 기술이 확대됨에 따라, 임베디드 안드로이드의 보안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윈드리버는 그동안 임베디드 시장 및 안드로이드에 대한 수년간의 심도 깊은 경험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프로젝트’와 함께, 항공/우주 및 국방, 자동차, 산업, 의료 시장 등 다양한 시장에 핵심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왔다.

윈드리버의 오픈 플랫폼 제품 담당 크리스 버저(Chris Buerger) 수석 이사는 “윈드리버 안드로이드 보안 솔루션 소프트웨어는 안드로이드에 익숙하지 않거나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프로젝트 소프트웨어 스택의 확장을 위해 요구되는 전문 지식이 부족하더라도 손쉽게 복잡한 보안 강화 작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윈드리버는 오픈소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서의 핵심인 보안 공백을 해소할 수 있게 해주며, 장기적 지원 및 유지보수를 통해 고객들이 상용 수준의 안드로이드 성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규 소프트웨어 제품을 통해 기존의 자동차, 의료 및 통신용 모듈 등으로 구성되어 있던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솔루션 제품군이 대폭 확장되었다.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솔루션은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를 연구하면서 얻게 된 임베디드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된 솔루션이다. 이 모듈들은 고객의 개발 주기를 단축시켜 단 기간 내에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프로젝트와 실제 시장 사이에서의 성능, 관리성, 사용자 경험 등에 대한 요구의 간극을 좁힐 수 있게 해 준다. 윈드리버의 안드로이드에 대한 전문성을 활용함으로써, 기업들은 고도로 차별화된 안드로이드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