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 말레이시아 갬머라이트 그룹과 MOU 체결

- 해외 사업 진행 가속화… 현지에 독립 법인 설립 등 적극적 사업 의지 표출

뉴스 제공
교촌에프앤비 코스피 339770
2013-05-20 09:21
오산--(뉴스와이어)--좋은 재료 바른 먹거리를 선도하는 교촌에프앤비㈜(회장 권원강)는 말레이시아 ‘갬머라이트(Gammerlite)’그룹 (회장 Dato Steven N.F.Chin)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 전개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교촌에프앤비㈜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위치한 갬머라이트 그룹 사무소에서 권원강 회장과 갬머라이트 그룹 Dato Steven N.F. CHIN 회장 등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거행했다.

이로써 교촌은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에 이어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에게 교촌치킨의 차별화된 맛과 멋을 선보이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갬머라이트(Gammerlite)그룹은 1989년 4월에 설립하여 도로 표시 하청업체로 시작, 최근에는 말레이시아 도로 관리 사업을 운영하는 현지 대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400명 이상의 직원과 다양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은 갬머라이트 그룹이 부동산, 제조, 식·음료 등으로 사업을 확장 하기 위해 대상을 물색하던 중 교촌치킨의 우수한 맛을 접하고, 교촌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논의한 것이 계기가 됐다.

특히, 갬머라이트 그룹은 F&B 유통 및 마케팅에 유능한 경영인을 그룹 내 영입, 지난 해 11월에는 교촌치킨 사업을 위한 ‘Double Fry Sdn. Bhd’ 독립 법인을 설립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 의지를 보이고 있다.

교촌에프앤비㈜의 권원강 회장은 “말레이시아에서는 종교적 이유로 돼지고기, 소고기 소비가 적고 닭 요리 수요가 높아 사업전망이 밝다”며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진출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촌에프앤비㈜는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을 토대로 연내에는 필리핀, 베트남 등 추가 국가로의 진출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이미 사업을 진출한 중국, 태국 등에서는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세계 속에 교촌 브랜드를 알려나갈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개요
교촌에프앤비주식회사는 자사 브랜드인 교촌치킨을 운영하고 있다. 1991년 구미에서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1,0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교촌치킨 제품으로는 교촌시리즈, 교촌레드시리즈, 교촌살살시리즈, 교촌허니시리즈, 교촌후라이드, 웨지감자, 교촌샐러드 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해외로의 진출은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yochonfnb.com

연락처

교촌에프앤비 홍보대행
㈜에이치에스컴즈
오용진 차장
070-4618-1560, 010-4186-3103
이메일 보내기

백태경 AE
070-4618-1560, 010-2902-87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