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통, 온라인 배달 주문 접수 시스템 특허 출원
배달업체의 경우 컴퓨터가 구비되어 있지 않거나 노후된 장비로 인해 POS(판매시점정보관리 시스템) 설치가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러한 경우 사용자들이 온라인주문을 원하더라도 업체측의 준비 미흡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다. 배달통에서 특허출원을 한 TTS(text to speech, 문자 음성 자동 변환기술) 온라인 주문 시스템은 이러한 업체들에겐 가뭄의 단비 같은 존재로 부각되고 있다.
배달통은 배달어플에 있어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개발하고 특허출원 하는 등 올바른 배달문화를 선도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특허 출원으로 사용자에게는 간편한 배달음식 주문과 배달업체에 해당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 배달음식 주문 및 배달에 있어 더욱 신속하게 이뤄질뿐 아니라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업체들이 늘면서 업계의 반응 또한 뜨겁다.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 중 62%가 모바일 쇼핑을 해본 경험이 있다고 답해 지난 해 7월에 비해 9.2%가 올랐으며, 2011년에 비해서는 50.7%가 증가했을 정도로 스마트폰과 모바일 결제는 우리 생활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 것이다.
신림동에 거주하는 이 모씨는 “배달음식을 전화로 주문할 경우 ‘카드 결제할게요’, ‘단무지 좀 많이 갖다주세요’ 등 주문사항이 많아질 경우 다 말하기 번거롭고 미안한데 온라인 주문을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결제하고 주문사항까지 적을 수 있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대학생 박 모씨도 “중간고사를 준비하다가 배가 고파 배달음식 주문을 하려는데 현금이 없었지만 배달통 온라인 결제를 통해 현금 없이도 결제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말하는 등 배달음식을 모바일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이용한 사용자의 후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한편, 배달통은 지난 4월 초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도입한 지 3개월만에 온라인 결제 주문건수가 30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으며, 배달어플 최초 서비스 업체로 현재 55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배달통 개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배달통은 2010년 4월 국내 최초로 위치기반 배달음식 정보 제공 서비스인 ‘배달통’을 런칭,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dto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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