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신은 채 무용하는 ‘대학로 신발끈녀’ UCC 화제

뉴스 제공
천년넷
2013-05-20 13:50
고양--(뉴스와이어)--무용복을 입은 한 여성이 대학로에 설치된 무대 위에서 춤을 추는 UCC(http://youtu.be/QGbwdOOKU4A)가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UCC는 ‘대학로 신발끈녀’라는 제목으로 궁금증을 더한다.

한 인터넷 게시판에 오른 UCC를 본 누리꾼들은 “완전 섹시하시네요”, “살아있네”, “내가 원하던 몸매다” 등 무용수의 외모와 몸매에 대한 댓글과 “뭐 어쩌라는 거지 주목받고 싶은가?”, “의도가 뭔데?”와 같이 UCC 제목의 의미와 내용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등 다양한 댓글을 남기고 있다.

이중 “신발 광고네, 오랜만에 보는 광고”라는 반응과 “신발끈 색이 변하는건가요? 신발끈녀가 무슨 뜻?”, “신발끈녀라고 하고 자꾸 아래쪽을 보여주기에 신발끈 풀려 넘어지는 것인 줄 알고 쭉 봤는데 그냥 끝나네” 등과 같이 신발끈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도 있다.

이 UCC는 전체적으로는 무용을 하는 여성에게 시선이 가지만, 제목이 ‘대학로 신발끈녀’이기에 간혹 보이는 신발과 끈에도 시선이 머문다. 발레리나가 일반적으로 신는 토슈즈가 아닌 오렌지색과 노란색이 어우러진 올록볼록한 신발끈이 달린 캐주얼 단화를 신고 있기 때문이다. 이 동영상을 자세히 보면 신발끈이 묶여있지 않다.

해당 UCC를 제작한 행사관계자 천년넷은 “여성의 신발끈을 자세히 보면 묶여있지 않다. 발레리나가 신발이 벗겨지지 않고 자유롭게 춤을 추니 신기하다고 느낄 것이다. 일본에서 유명한 묶지 않는 신발끈 ‘캐터피런’을 이러한 방법으로 표현해보고 싶었다”고 밝혔다.

천년넷 개요
천년넷은 2007년 6월 설립하여 신상품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식품 브랜드 ‘천년의 아침’, 화장품 브랜드 ‘닥터씨(Dr.C)’, USA 공기청정기 Wein Products Inc. Alpine Technologies Inc. 한국총판권(AUTO MATE, MINI MATE, BIG MATE, NaturalAir NA50i etc.)을 가지고 있다. 2014년에는 일본선풍기 ‘미코노스 에어로팬’을 한국에 독점수입 중이며 신제품에 대한 개발자의 관점, 판매자의 관점, 고객의 관점을 분석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조화를 통해 상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생생한 입체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다.

대학로 신발끈녀 동영상: http://youtu.be/QGbwdOOKU4A
신발끈 캐터피런 상품 페이지: http://www.welpia.com/shop/goods/goods_view.php?go...

웹사이트: http://www.welpia.com

연락처

㈜천년넷
마케팅팀
배기호 팀장
031-818-9951, 011-709-34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