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한국사회복지협의회 ‘행복나눔’ 후원 협약

2013-05-20 16:45
서울--(뉴스와이어)--롯데마트(대표이사 노병용)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는 21일 롯데마트 잠실점 토이저러스 이벤트홀에서 ‘행복나눔’ 후원 협약식을 가진다.

‘행복나눔’ 후원협약은 롯데마트에 입점해 있는 세계 최대 장난감 전문점인 토이저러스 22개 매장 PB상품의 판매금액 0.5%를 저소득층 아동 자립지원금으로 조성하는 업무협약이다.

후원금 조성규모는 연간 5000만원으로 예상되며, 이 기금은 롯데마트와 결연을 맺은 아동복지시설의 아동에게 ‘디딤씨앗통장’을 통해 후원하게 된다.

한편, 디딤씨앗통장은 매월 아동이 후원자의 도움으로 통장에 저축을 하면 매월 3만원까지 국가(지자체)가 1대1 정부매칭지원금으로 같은 금액을 적립해 줌으로써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 자산형성 지원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 후 토이저러스 매장에서는 사회자인 개그맨 박준형씨의 팬사인회와 ‘행복나눔 팡팡 이벤트’ 고객 참여 행사도 진행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개요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규정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사회복지자원과의 연계·협력,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사업의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9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됐으며 2014년 창립 62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심기관이다.

디딤씨앗통장: http://www.adongcda.or.kr

웹사이트: https://www.bokji.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홍보출판부
김광진 과장
02-2077-3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