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농공단지 인력부족 해결 위해 팔걷어
도는 일반산업단지에 비해 인력난이 심각한 도내 농공단지 입주기업 근로자에게 장기간 고용보조금을 지원해 근로자들이 장기간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3년간(1년차 월 50만원, 2년차 월 40만원, 3년차 월 30만원) 지원할 계획이다.
우선 추경에 우선 50명을 시범지원한 뒤, 올 하반기 모니터링과 성과평가를 하여 실효성이 있을 경우 내년도에에는 인력을 대폭 확대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또 2년 이상 취업경험이 없는자 농공단지 입주기업에 취업할 경우에는 년간 100만원(6개월40만원, 1년 60만원)의 고용촉진장려금을 지원하여 신규인력 창출과 장기간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력난이 심한 5개 농공단지에 전문취업설계사를 배치하여 고용보조금 지원사업 및 입주기업의 필요한 인력수급 지원, 생산제품 홍보, 마케팅, 고용인력 상담, 행정지원 등을 전담하게 된다.
또한, 도에서는 외국인 근로자 고용제도 개선, 농공단지 소규모 기숙사 건립 등도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농공단지를 지원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기업지원과
인력양성2담당 김대근
063-280-4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