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은 기본, 용도·목적에 맞는 ‘스마트 선크림’ 골라 바른다

- 선크림 하나로 수분 보충, 메이크업 베이스, 피부 자극 완화 가능

뉴스 제공
참존
2013-05-21 10:36
서울--(뉴스와이어)--한낮 기온이 30도에 가까워진 날씨 탓에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다. 자외선 걱정은 잠시 접어둔 채 겨우내 감춰왔던 뽀얀 피부를 볕 아래 노출시키며 여름을 반긴다. 하지만 초여름에는 지상에 도달하는 자외선의 90%를 차지하는 자외선A(UVA)와 장시간 노출 시 피부 조직을 손상시키는 자외선B(UVB)의 양이 급격히 증가한다. 이에 따라 노화는 물론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 침착이나 홍반, 염증 등 피부 질환이 쉽게 발생하므로 선크림을 더욱 꼼꼼하게 발라야 한다.

선크림 구입 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은 제품을 선호한다. 하지만 차단지수가 전부는 아니다.

참존 홍보팀 관계자는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은 선크림이 무조건 좋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생활패턴이나 목적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또한 문지르지 말고 톡톡 두들겨 발라야 백탁현상이 덜 하고 차단효과도 높아진다”고 전했다.

보통 스킨케어나 메이크업 화장품의 용도와 목적은 물론 올바른 사용방법까지 잘 알고 있으면서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선크림에는 큰 관심을 갖지 않는다. 선크림도 다른 화장품과 마찬가지로 여성이 바르는 제품과 남성, 아이들이 바르는 제품은 달라야 한다. 자외선 차단은 기본, 보습과 기초 메이크업, 워터프루프 기능 등 목적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스마트 선크림이 올 여름 온가족의 피부를 지켜줄 것이다.

□ 골프와 등산을 좋아하는 남성에게 적합한 레포츠용 선크림

주말을 맞아 골프를 치러 필드에 나가거나 산으로 향하는 30~50대 남성들. 자외선에 대한 걱정을 크게 하지 않은 채 화장대 위에 놓여진 선크림을 대충 바르고 나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골프나 등산과 같은 장시간의 야외활동 시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얼마 지나지 않아 쉽게 지워져 자외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기 마련이다. 이들에게는 일반 선크림이 아닌 차단지수가 높은 레포츠 전용 제품이 필요하다.

참존 알바트로스 레포츠 선(SPF 50+/PA+++)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물과 땀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수영, 등산, 골프 등에 적합한 레포츠 전용 선크림이다. 끈적임을 줄인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며, 목화에서 추출한 펩타이드 성분이 자외선에 의해 손상되는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헤라 옴므 셀 프로텍션 선커버 레포츠(SPF 50+/PA+++)는 파우더 에멀전 기술에 의해 바르는 즉시 수분을 공급하고, 피지 흡착 파우더 성분이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남성 전용 선크림이다.

□ 매일 화장하는 여성에게 추천하는 멀티 선크림

매일 화장을 하는 20대 이상의 여성들은 피부노화 촉진과 색소 침착을 막기 위해 메이크업 첫단계에서 선크림을 반드시 챙겨 바른다. 하지만 번들거림이 심해지는 여름철에는 선크림, 프라이머,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모든 단계를 챙겨 바르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 이럴 때는 선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의 기능이 하나에 담긴 멀티 선크림을 발라주면 한결 자연스럽고 가벼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참존 알바트로스 파우더 선(SPF 41/PA++)은 자외선차단과 동시에 특허 받은 원형 PMMA 파우더 입자가 함유되어 파우더를 바른 듯한 사용감과 함께 다음단계 메이크업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이는 베이스 겸용 선크림이다. 천연 식물성 추출물인 AC Sensitive 5의 5가지 성분이 피부자극을 완화하고 진정하여 피부를 편안하게 해준다.

오휘 선 사이언스 스마트 커버 선블록(SPF 50+/PA+++)은 퍼프 내장형 제품으로 사용이 편리하며 밀착감을 높여주고, 피부 잡티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 가벼운 외출을 주로 하는 아이들을 위한 데일리 선크림

실내에 있는 시간이 길며 가벼운 외출이 잦은 사람에게는 어떤 스마트 선크림이 필요할까? 일상생활에서는 특별히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될 일이 없기 때문에 차단지수가 높은 제품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그러므로 언제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스킨케어 기능이 강화된 데일리 선크림을 추천한다.

참존 알바트로스 데일리 선(SPF35/PA++)은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촉촉한 타입의 사계절용 데일리 선크림이다. 천연 수분 공급제인 히아루론산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건조해진 피부에 지속적으로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해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윤기 있게 유지시켜 준다.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SPF 50/PA+++)는 수분 베이스 포뮬러로 촉촉하면서도 가벼운 밀착감을 제공하여 부담 없이 바르기 좋은 저자극 선크림이다.

참존 개요
1984년 창립 이래 현재까지 기초화장품 전문기업의 대명사로 자리 잡고 있는 참존은 피부과학 연구에 매진하여 1992년 국내 최초로 일본 후생성 판매허가 획득을 통해 일본시장에 진출하고 1994년 국내 항공사 기내면세품으로 채택되었다. 2001년에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여성화장품부문 1위를 수상하였고, 2013년 중국 4대 항공사 기내면세품 채택은 물론, 2015년 홍콩 하비니콜스 백화점 입점 등 국내 스킨케어 명품 브랜드에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armzone.co.kr

연락처

참존화장품
홍보대행 리앤컴
박서종 과장
02-776-25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