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신개념 쇼핑SNS ‘망고보트’ 출시

- www.mangovote.com 에서 친구들의 실시간 투표로 합리적 온라인 쇼핑 가능

- 서로 다른 쇼핑몰의 통합 장바구니, 온라인 구매내역 통합 관리 등 활용도 높아

- 빅데이터 등 LG CNS 솔루션 적용, 지속적으로 차별적 고객 가치 제공 예정

뉴스 제공
LG CNS
2013-05-21 09:40
서울--(뉴스와이어)--친구들의 실시간 투표를 통해 상품 구매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새로운 SNS가 등장했다.

종합 IT서비스기업 LG CNS(대표 김대훈)가 쇼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 ‘망고보트(www.mangovote.com)’를 출시했다. LG CNS ‘망고보트’는 국내 최초로 ‘투표(Vote)’라는 새로운 소통방식을 접목한 ‘쇼핑 특화 SNS’다.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 속에서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전체 소매판매액의 10%를 넘어설 정도 [1]로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은 실제 상품을 보거나 만지지 못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쇼핑몰 사용후기나 포털 검색결과 등 일반적인 상품정보에 의존해서 물건을 고를 수 밖에 없었다.

LG CNS는 ‘망고보트’를 통해 이러한 기존 온라인 쇼핑정보의 한계에 대안을 제시했다. LG CNS ‘망고보트’는 온라인에서 물건을 고를 때 ‘망고보트’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구매에 대한 의견을 묻는 투표를 요청할 수 있다. 투표는 가격, 사용경험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과 함께 ‘사세요’와 ‘글쎄요’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망고보트’ 사용자는 이러한 투표결과를 한 눈에 확인해, 보다 빠르고 합리적인 구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한 비슷한 성향을 가진 다른 사용자의 구매경험을 바탕으로 한 신뢰도 높은 상품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그 밖에도 ‘망고보트’는 서로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수집한 관심상품 정보를 한 곳에 모아둘 수 있는 온라인 장바구니로 활용할 수 있다. 상품을 구매한 후에는 ‘구매완료’ 버튼을 눌러 온라인 구매내역을 통합해 보관/관리하는 온라인 가계부로도 쓸 수 있다.

친구 추가 및 관리, 친구간 쪽지 보내기 등 SNS의 기본적인 기능들도 충실하게 제공된다. ‘망고보트’는 웹 버전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버전을 모두 지원하며, iOS 앱 버전도 상반기 내 추가될 예정이다.

LG CNS는 2010년 ‘스마트 기술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을 발표한 후, 꾸준히 다양한 산업기술과 IT를 융합한 스마트 영역의 성장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망고보트’ 또한 IT와 마케팅이 결합된 성장사업인 디지털마케팅 사업의 일환이다.

LG CNS는 차별화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 ‘망고보트’를 LG CNS의 B2C 접점 플랫폼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또한 LG CNS의 빅데이터 통합솔루션인 ‘SBP(Smart Bigdata Platform)’를 비롯, 앞선 자체 솔루션 기술들을 ‘망고보트’에 적용시킴으로써 대중에게 지속적으로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최문근 GRU Marketing(그루 마케팅)사업부문장은 “‘망고보트’는 투표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정보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LG CNS의 IT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에게 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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