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주민등록증 도로명주소 변경 서비스 제공

-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후 스티커 부착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3-05-21 16:11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는 도로명주소의 사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등록증 주소란에 표기된 지번주소를 도로명주소로 변경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민등록증 도로명주소 변경은 거주지에 관계없이 전국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주소 변경 신청을 하면 도로명주소 스티커를 교부받을 수 있으며, 교부받은 스티커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뒷면 주소 변경란에 부착하여 사용하면 된다.

종전에 사용하던 지번주소는 2013년 12월 31일까지 도로명주소와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2014년 1월 1일부터는 도로명주소만 사용해야하므로 도로명주소 사용을 생활화해야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도로명주소는 인터넷 검색창에 ‘새주소’ 또는 ‘도로명주소’로 검색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주소찾아’ 앱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다.

양원대 도시계획과장은 “2014년부터 도로명주소 전면시행에 대비해 신분증인 주민등록증에 도로명주소 표기 확대로 시민들이 도로명주소 사용에 불편이나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