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13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참가 접수
- 6월 7일까지 한국표준협회 경남지역본부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경남도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 경남지역본부에서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기업체 품질분임조 활동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1975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39회째를 맞고 있다.
올해는 8개 분야(현장, 설비, 보전경영, 자유형식, 사무간접, 안전품질, 6시그마, 상생협력)에 대해 접수 신청을 받고 있으며, 두산중공업(주), S&T중공업(주) 등을 비롯한 도내 20여 개 주요기업은 모두 참가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그동안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통해 산업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생산비용 절감, 생산능률의 극대화, 불량률 감소, 공정단축을 통한 생산성 증대 및 제품 품질 개선으로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킨 우수 사례를 발굴 및 포상함하여 기업 경영개선과 지역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 해 왔다.
이번 경남도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우수 분임조는 오는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전북전주에서 열리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경남도 대표로 참가한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에는 세계 경기 불황으로 인한 어려운 기업환경을 품질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극복하려는 도내 기업들의 의지가 나타나고 있어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많은 60여 팀의 품질분임조 참가가 예상되며,앞으로도 도내 기업들이 기술과 품질혁신으로 기업현장 및 생산공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근원적 해결을 통한 지속적 경쟁력 강화로 세계 일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40여 개 회원국에서 6,000여 명이 참석하는 품질분야를 대표하는 국제행사인 ‘국제품질분임조대회(ICQCC)’를 유치하여 2015년 10월 12 일부터 1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도내 기업체에서는 품질경쟁력을 강화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 많은 기업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미래산업과
과학정책담당 한훈
055-211-27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