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 효도여행 인기 상품 분석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3-05-22 10:30
서울--(뉴스와이어)--인터파크(www.interpark.com)가 최근 고객 458명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선물에 관한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부모님들이 자녀에게 받고 싶은 어버이날 선물 1위로 효도여행(38.4%)이 꼽힌 바 있다. 이에 인터파크투어(tour.interpark.com, 대표 박진영)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효도여행지와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에 대해 분석 해 봤다.

2013년 1월~5월 20일까지 패키지 상품 예매 고객 중 50세 이상 고객들의 인기 여행지 상위 5곳을 살펴 본 결과 캄보디아 앙코르왓이 37.5%의 비중으로 1위로 꼽혔다. 그 다음으로 ▲베트남 하롱베이가 2위(18.8%), ▲중국 장가계 3위(16.1%), ▲일본 큐슈 4위(15.2%), ▲태국 방콕/파타야 5위(12.5%)의 순서로 나타났다.

인터파크투어 해외여행팀 류병직 팀장은 “효도여행으로 인기 있는 패키지 상품은 첫째, 연로하신 분들도 체력적으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5일 이내 일정과 비행시간도 4시간 미만인 동남아 지역, 둘째,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유적지가 풍부한 지역, 셋째, 1인당 백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라는 공통점이 있다.”고 설명한다.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앙코르왓 관광을 비롯해 동양 최대의 호수 톤레삽 호수 및 수상촌 관광, 영화 툼레이더 촬영지 프놈바켕 관광 외에도 전신마사지 등 혜택과 다섯가지 특별식이 제공되는 앙코르왓 3박5일 상품은 49만9천원~ 154만9천원대에 예약 가능하다. 세계문화유산인 하롱베이와 베트남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은 3박 5일에 29만9천원부터 134만9천원대까지 다양하다. 3천여개의 기암괴석의 절경이 펼쳐진 장가계는 5일간 29만9천원~104만9천원대까지 나와 있다. 후쿠오카/유후인/벳부/아소 등 규슈핵심지역을 돌아보는 패키지도 어르신들에게 인기 있는 패키지로 4위에 올랐다.

한편, 가정의 달에는 효도여행 외에도 가족단위의 여행도 많이 떠나는 시기다. 5월에 출발한 가족여행 인기 지역은 필리핀 세부가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괌, 3위 태국 푸켓, 4위 필리핀 보라카이, 5위 일본 오사카 지역으로 집계되었다.

필리핀 세부에서는 단거리이자 직항으로 갈 수 있으며 리조트 내에 수영장과 유아풀을 갖추고 있고 다양한 무동력 해양스포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랜테이션베이가 인기. 2박 3일 일정으로 63만8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2위에 오른 괌을 찾은 가족 여행객은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클럽을 운영하는 PIC를 선호했다. 전일정 호텔식이 제공되는 3박4일 상품이 89만9천원. 그 밖에 리조트 내에 한국인 GO가 있고 키즈클럽과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푸켓 클럽메드는 태국 푸켓의 대표적인 가족여행 상품으로 꼽혔다. 4위에 오른 보라카이 또한 단거리이며 섬이 작아 해변가를 걸어다니며 여유있는 일정으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고, 유니버셜 스투디오가 위치한 일본 오사카는 단거리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젊은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 있다.

한편 젊은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자유여행의 부담과 단체 패키지 여행의 단점을 해결 한 새로운 형태의 클럽 G.R.O 상품이 급부상 하고 있다. G.R.O는 Guest Relation Officer의 약자로 호텔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통로라 할 수 있으며 호텔에 상주하며 고객의 취향, 관광, 여행, 쇼핑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인 전문 서비스 직원을 말한다. 클럽 G.R.O는 팁, 쇼핑, 옵션 강요 없는 ‘3NO’ 정책을 준수 하며, ‘데이투어 자유이용권’으로 1일 1회 소규모 무료 투어가 가능해 휴양과 데이투어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셀프 코디네이션 개념 투어로 각광 받고 있다.

인터파크투어 해외여행사업본부 양승호 상무는 “젊은 가족 단위 여행객의 해외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여행 일정에 관한 별도의 준비가 필요 없고 한번의 결제로 모든 비용이 해결되는 올 인클루시브 클럽메드 리조트를 비롯, 자유 여행의 장점이 결합된 클럽 G.R.O 같은 신개념 여행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INT
홍보팀
남창임 차장
02-3484-3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