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전라권 DTV 채널재설정 안내 자막방송 실시
- 채널재설정 방법, 시기, 문의처 등 안내
안테나를 통해 지상파방송을 직접 수신하는 시청자 가운데 일부는 방송중계소의 채널 변경 여부에 따라 오는 6월 12일 14:00 이후 시청하고 있는 방송 전체 또는 일부를 볼 수 없게 되는데, 이 경우 리모컨을 이용해 TV 채널을 다시 설정하면 정상적인 시청이 가능하다.
직접수신가구일지라도 아래 표와 같이 채널이 변경되지 않는 방송 중계소의 신호를 수신하는 경우는 현행대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시청자 스스로 채널설정이 어려운 경우 디지털 전환 콜센터(124번), TV제조사(삼성, LG, 대우디스플레이 등), 방송사 등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케이블TV, 위성방송, IPTV 등 유료방송에 가입된 TV 시청자는 별도로 채널설정을 할 필요가 없다.
미래부는 전라권 DTV 채널재배치로 인해 영향을 받는 직접수신가구는 전라권 전체가구의 약 3%인 5.7만 가구(전남 4.4만, 전북 1.3만)로 추산하고 있다.
디지털전환추진단장(정한근, 방송정책진흥관)은 “전라권 채널재배치가 완료되는 올해 6월까지 재배치로 인한 시청자의 불편이 없도록 대국민 홍보와 시청자 지원 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디지털방송전환과
김광의 연구사
02-2110-2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