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학교, 2013년 대동제 ‘지역민과 학생을 위한 참여축제의 한마당’ 개최
졸업한 선후배가 축제에 참여하여 세미나 개최하는 모습은 찾기가 어려웠으나, 응급구조학과는 선후배의 훈훈한 이야기를 만드는 장을 열었다.
응급구조학과는 3년 전 첫 졸업생을 배출하여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이영근(29, 국립중앙의료원)동문 외 1명은 “일본의 응급의료체계-외상센터중심으로”란 제목으로 자신이 경험한 내용을 후배들에게 세미나를 통해 현장소리를 알려주고 있다.
또한 후배들을 위해 선배들이 십시일반 모금하여 집안형편이 어려운 후배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또한 계속적으로 후배를 위해 장학금을 모금하여 전하겠다고 약정서를 제출했다.
뿐만 아니라 각 학과의 장점을 살린 지역민과 학생들을 축제의 한마당을 펼치고 있다. 미용예술학과는 지역민과 학생을 위해 피부 및 경락 마사지를 펼치고 있으며, 치위생학과는 스케링과 불소를 이용한 치아관리를 해주고, 간호학과는 간단한 건강진단을 통해 건강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다.
2013년 대동제를 지켜보는 여형구 학생지원처장(호텔관광학부 교수)은 “이번 대동제 축제는 여흥이 아닌 다른 학과 학생들에게 각각 자신의 과를 홍보하여 자부심과 봉사를 겸하는 행사로 진행되고 있어 매우 뜻 깊게 보고 있다.”고 하였다.
호원대학교 대동제는 23일까지 진행되며 학부 과의 봉사활동은 마지막 날까지 진행한다.
호원대학교 개요
호원대학교는 인당 강정준 선생이 1977년 설립해 학교법인 정은학원(正恩學園)의 설립인가를 받아 군산공업전문학교로 출발했다. ‘보람있는 인생, 참된 인간상, 자립하는 사람’을 교육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대학 내 학부 20개, 전공 31개가 개설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howon.ac.kr
연락처
호원대학교
부속실
신권섭 비서팀장
063-450-7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