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감염 주의 당부

- 긴팔 및 긴바지 착용 등 예방수칙 준수

창원--(뉴스와이어)--경상남도는 최근 중국과 일본에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환자 발생 및 사망한 사례가 일어나고, 5월 21일 국내에서 의심환자가 처음으로확진됨에 따라 감염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현재까지 도내에서 발생사례는 없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일명 ‘살인진드기’로도 불리는 작은소 참진드기에 의해 유발되는 질환으로 잠복기는 6일에서 2주간이며, 치사율이 12~30%에 이르는 제4군 감염병(신종감염병증후군)이다.

주증상은 38℃ 이상의 발열, 소화기 증상(식욕저하, 구토, 설사, 복통), 혈소판 및 백혈구감소 등이 나타난다.

이에 따라 경남도는 지난 5월1일부터 9월말까지 비상방역대책상황실을설치·운영하며, 환자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도와 시군 간 비상연락망을 유지하고 역학조사반(21개반)과 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질병 모니터망(2,002개소)을 구축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도민들께서는 작은소 참진드기의 활동시기인 봄부터 가을까지 야외활동 시 긴팔 및 긴바지를 착용하여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기피제를 사용하는 등의 예방수칙을 지켜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 예방수칙 등 첨부(도홈페이지 ‘보도’란 참고)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보건행정과
감염병관리담당 송현정
055-211-49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