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심장병 조기발견을 위한 무료 진료 실시

- 인제대학교 부산 백병원에서 5개 지역 순회 진료

창원--(뉴스와이어)--경상남도는 2013년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인제대학교 부산 백병원에서 지원하는 심장병 무료 순회 진료를 11개 지역주민(2개 시, 9개 군)을 대상으로 창녕군 등 5개 지역을 순회하며 실시한다.

이번 순회 진료를 위해 백병원에서는 흉부외과 의사 2명, 간호사 2명 등의 의료진을 구성하여 진찰을 하고 필요에 따라 심장초음파, 심전도 검사 등을 실시하며, 정밀검사 및 시술이 필요한 환자는 내원하게 하여 심장조영술, 운동부하검사, 핵의학검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환자가 수술을 받는 경우에는 선별하여 각종 후원기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어 선천성·후천성 환자 및 이미 수술 받은 자, 과거진료 후 현재 미 수술자 등은 일정과 장소를 참고하여 내소하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심장병으로서 수술을 받아야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환자가 상당수 발생하고 있지만 경제적 여건의 어려움 등으로 수술을 받지 못하거나 수술 후 주기적인 관찰이 이루어지지 않아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가 많은 현실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형편이 어려운 환자 모두에게 수술비를 지원 할 수 있도록 경남의 기업체들이 관심을 가져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2013년 경상남도 심장병 무료 순회 진료 일정 및 지역 첨부(도홈페이지 ‘보도’란 참고)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보건행정과
건강증진담당 강지숙
055-211-49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