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KCTA 디지털케이블TV쇼에서 파노라마 VOD 솔루션 최초 공개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13-05-23 09:04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멀티미디어 전문 기업 ㈜판도라TV (대표 최형우, www.pandora.tv)가 23,24일 제주에서 열리는 KCTA 디지털케이블TV쇼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판도라TV는 디지털 방송 솔루션 전문 업체 ‘조율’과 공동 참가해 파노라마 주문형비디오 솔루션(Panorama VOD Solutions: 이하 파노라마 VOD 솔루션)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파노라마 VOD 솔루션은 케이블 방송을 기반으로 한 주문형비디오(VOD) 솔루션으로, 연인원 80여명이 투입돼 2년 이상의 기획 기간, 18개월 이상의 코딩과 디버깅, 현장 적용 기간을 거쳐 탄생한 판도라TV의 역작이다.

자체 개발 기술을 통해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를 하고 있는 판도라TV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영상 서비스 관련 노하우 즉, 인코딩, 스트리밍, 통합시스템 (Integration System) 기술 등을 케이블 방송 분야에 적용시켜 기존 케이블 방송 VOD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클라우드형 개발 플랫폼인 PaaS(Platform as a Service)와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법을 채택해 새로운 VOD 비즈니스 플랫폼 (VOD Business Platform)을 구축함으로써 기존 VOD시스템 대비 사업 모델의 플랫폼화가 용이해져 다양한 기술 개발 기업들이 이 VOD 엔진을 이용한 사업 모델을 자유롭게 상용화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번 KCTA디지털케이블TV쇼에서는 판도라TV와 조율, 카프 등이 컨소시움을 결성해 클라우드 방식으로 개발된 VOD 클라우드형 앱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프로모션 (N스크린 VOD광고 시스템), ▶스마트 모바일 (스마트폰을 리모콘처럼 TV제어기로 활용하고, 이를 이용한 VOD 검색 및 주문이 가능한 시스템), ▶페이퍼커넥션 (인쇄매체에 특정 QR코드 혹은 고유번호 입력을 통한 매체 통합형 VOD 프로모션/주문 시스템), ▶캐비닛 (클라우드형 디스크에 비디오 클립을 올리면, 가입자의 VOD를 통해 이를 주문형 비디오로 볼 수 있는 개인형 VOD 보관 박스 서비스) 등을 런칭하고, 이를 전시회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 모바일(Smart Mobile) 앱을 통해 케이블 TV 가입자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디지털 케이블 셋톱박스와 페어링 과정을 거쳐 셋업 한 후 이를 통해 주문한 VOD 영상을 TV로 시청할 수 있게 되며, 방송사는 TV가 아닌 스마트폰을 통해 VOD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프로모션 광고기법을 도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SO광고가 일방적 저가 지역광고에 머무는 한계를 극복, 가입자의 스마트폰으로 할인 쿠폰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기법을 통해 세컨드 스크린 광고로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게 되었다.

이광재 판도라TV 솔루션 사업부문장은 “파노라마 VOD 솔루션을 플랫폼화하는데 10여년에 걸쳐 축적된 판도라TV의 디지털 동영상 스트리밍 및 코덱 제어 기술, N스크린 및 서버 운영 기술이 중추 역할을 했다.” 라며 “이번 KCTA 디지털케이블TV쇼를 시작으로 판도라TV는 다양한 영상 관련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새로운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앞장서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KCTA 디지털케이블TV쇼에서 조율의 부스를 통해 선보이는 파노라마 VOD 솔루션은 Prime Suite, Super Suite, Universal Suite 등 3단계 제품에 적용돼 국내 케이블TV 사업자를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 향후 개량 과정을 거쳐 동남아, 유럽, 북미 시장에 본격적으로 수출할 예정이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홍보마케팅팀
이민서
070-4484-7014
michelle.lee @pandora.tv